-
-
오사카 디저트 여행 - 나만 알고 싶은 오사카, 교토, 고베의 로컬 맛집, 감성 스폿 추천
김소정 지음 / 빅피시 / 2025년 4월
평점 :

국내외 여행을 하다보면 가장 많이 먹고 찾게 되는 게 디저트이고 그 중에서도 빵입니다. 특히나 해외에서 먹는 빵은 해당 나라의 특색이 잘 묻어나 있으면서 종류도 무척 다양해서 좋아합니다. 보통 빵이라고 하면 서양의 음식이라고 할 수 있지만 오히려 현대에 와서 맛으로 따진다면 아시아, 그 중에서도 일본이 가장 매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일본 경우 꼭 빵을 취급하는 식당이나 카페가 아니더라도 편의점에도 종류가 많고 맛도 있어서 다시 일본을 가게 된다면 빵투어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참고한 책이 김소정 저자의 <오사카 디저트 여행>입니다. <도쿄 디저트 여행>의 후속작으로 오사카, 교토, 고베에서 가장 유행하는 카페, 베이커리, 킷사텐, 일본식 디저트부터 기념품까지 60곳을 엄선하여 소개하였습니다.

책에서는 가장 기본적인 디저트 맛집 정보가 담겨져 있는데 주소, 운영시간, 휴무일 등 필요한 정보 외에도 해당 맛집을 대표하는 디저트와 저자의 추천 메뉴, 외관, 굿즈 등을 사진으로 보여주어서 좋았습니다. 또한 맛집을 선정한 이유와 인기 메뉴, 맛집을 더 잘 즐길 수 있는 팁까지 기존의 일본 여행서가 전반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추었다면 이 책은 디저트만을 위한 맛집만 핵심으로 담아내어서 디저트 맛집 투어를 목적으로 일본을 방문할 계획이라면 필수로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 역시도 책에서 소개한 디저트 맛집을 보면서 생각 이상으로 종류도 정말 많고 다양하다는 점에서 새삼 놀랍기도 하고 일본 여행 경로를 세우는데 도움을 받아서 유익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