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인공 지능 교과서 3 : 나는 AI 전문가! - 초등 5~6학년 초등학생을 위한 인공 지능 교과서 3
김재웅 외 지음, 최종원 감수 / 사이언스북스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16년 이세돌 기사와 알파고의 대국 이후 AI는 인류의 인식을 완전히 전환시켰습니다. 그 이후 출시된 챗GPT는 사람처럼 언어를 구사할 뿐만 아니라 정보 검색, 소설쓰기 같은 다양한 작업을 신속하게 수행하는 인공지능(AI)으로 또 한번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무엇보다 인공지능은 기초수학부터 소프트웨어 기술을 거쳐 기계학습 빅데이터 경영 등 다양한 분야로 응용 범위를 넓혀가고 있습니다. 특히나 교육현장에 있으면서 대학에서의 인공지능학과 개설이 최근까지도 기조가 이어지고 있어서 인공지능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음을 새삼 느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인공지능에 대해 깊게 알지도 못하고 전혀 모르는 분야여서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설명하기가 모호한 점이 있었는데 중앙대학교 인문콘텐츠연구소에서 기획한 초등학생을 위한 인공 지능 교과서시리즈를 통해 인공지능에 대한 부분을 알기 쉽게 배워서 좋았습니다. 1권은 <인공 지능은 내 친구>(초등 1~2학년), 2권은 <2100AI와 함께하는 미래>(초등 3~4학년)가 있으며 아이가 현재 6학년이라서 <나는 AI전문가!>(5~6학년)를 선택하여 보았습니다.

 

책에서는 인공지능이 무엇인지부터 데이터 분석, 미래의 일상생활, 가상현실, AR 게임, 미래 직업 등 좀 더 인공지능에 관한 진로 탐구를 알 수 있었습니다. 생각 이상으로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직업군이 있어서 앞으로 해당 분야에 직업을 희망하는 학생들 한테는 넓은 시각을 키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초등학생을 기준으로 책이 구성이 되었기 때문에 인공지능을 이해하는데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인공지능에 평소 궁금했던 초등학생이라면 해당 시리즈를 통해 배우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