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배우는 NFT & 블록체인
다이와종합연구소 프런티어연구개발센터 지음, 김은철 외 옮김 / 영진.com(영진닷컴) / 2024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2020년 코인광풍이 불었다면 2021년은 NFT의 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영국 사전 출판사인 콜린스는 NFT2021년 올해의 단어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NFT는 블록체인에 저장되는 디지털 인증서로 예술작품이나 수집품 같은 자산의 소유권을 기록할 수 있는 대체 불가능한 토큰을 의미합니다. 현재도 NFT를 활용한 사례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 사실 NFT에 대해 명확하게 알지는 못해서 궁금하던 찰라에 다이와종합연구소 프런티어연구개발센터에서 쓴 <그림으로 배우는 NFT & 블록체인>가 나와서 보게 되었습니다. 영진닷컴에서 출간한 그림으로 배우는시리즈 경우 AI(인공지능), 메타버스, 데이터 사이언스, 네트워크 프로토콜 등 현재 이슈되고 있는 디지털 분야를 알기 쉽게 그림으로 담아내어서 이해하기 좋았기에 이번 NFT와 블록체인도 선택하였습니다.

 


책에서는 NFT의 기본부터 블록체인의 기초, 기술적 과제, 유스케이스(엔터테인먼트편과 플랫폼, 비즈니스편), 전망 등으로 구분하여 소개되었습니다. NFT가 이슈화 되었을 때 코인처럼 가상의 것들을 팔고 사는 것에 대해 이해할 수가 없었는데 그게 결국 돈이 되고 여러 회사에서 다양하게 활용하는 모습을 보고 마냥 무관심으로 볼 게 아니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 점에 있어서 이 책에서 언급한 NFT가 생각 이상으로 아트는 물론이고 스포츠, 게임, 패션, 음악, 메타버스, 디지털 아이덴티티, SDGs, 금융 등 유스케이스 사례를 알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다소 어려울 수 있는 용어나 설명을 알기 쉽게 그림으로 표현한 건 이 책의 큰 장점이라 생각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