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타스틱 화학 77 꼭 알아야 하는 과학 지식
앤 루니 지음, 낸시 버터워스 그림, 이정모 옮김, 장홍제 감수 / 그린북 / 2024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반적으로 화학하면, 고등학교 시절 화학 과목을 수강하며 대학 진학을 목적으로 원소명의 첫음절만으로 주기율표를 암기하고 입시 공부를 하거나 대학 과정에서 받은 약간의 기본 교육이 전부입니다. 그러나 화학은 일반인에게 낯선 분야로 여겨지지만, 일상생활과 산업적 측면에서 화학산업은 국가 경제에 매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교육 분야에 일을 하고 있다보니 화학 쪽으로 진로를 정한 학생들과 이야기를 할 때가 있는데 과학을 좋아하지만 인문계열 전공이다 보니 화학에 대해 심도있게 알 필요가 있었습니다.

 


그러다 보게 된 책이 그린북 출판사에서 출간한 꼭 알아야 하는 과학 지식시리즈이자 앤 루니 저자의 <판타스틱 화학 77>입니다. (해당 시리즈는 <10대를 위한 만만한 물리의 세계>, <판타스틱 생물 81>이 있습니다.) 여름에 자라는 에펠 탑, 가장 치명적인 독극물 중 하나로 알려진 보톡스, 화학의 수수께끼를 풀어 준 뱀 꿈, 금메달은 은으로 만든다?, 바나나가 과일을 상하게 만든다고? 등 제목만 들어도 궁금하고 의문 투성인 주제의 재미난 77가지 화학 이야기가 담겨져 있습니다.

 

생각 이상으로 화학이 일상생활에서 정말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고 단순히 원자 구성의 화학이라는 좁은 고정관념에서 벗어 날 수가 있었습니다. 지금도 화학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는 학문으로 화학에 관심이 있거나 진로를 희망하는 청소년에게 참고하는데 있어서 특히 추천하는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