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별과제 하다가 폭발하지 않는 법 슬기로운 학교생활
윤미영 지음 / 생각학교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대인관계를 맺는 것에 대해 어려움을 호소하지만 청소년기 학생들은 특히 학급 친구들과의 관계에 고민을 가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무엇보다 고입이나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 입장에서 조별 수행평가는 점수에 반영 되기 때문에 민감한 부분입니다. 보통 조별과제의 취지는 협동심을 보기 위한거라 나만 잘 해서는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성인에 비해 중고등학생은 대인관계를 맺는 것에 미숙해서 이런 부분을 어떻게 하면 잘 해결 할 지에 대해 도움을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런 와중에 최근에 윤미영 저자의 <조별과제 하다가 폭발하지 않는 법>이 출간되어서 보았습니다. 책에서는 제목이기도 한 조별과제 하다가 폭발하지 않는 대화법을 시작으로 나를 다독이는 생각법, 친구와 단단한 관계를 만드는 훈련법, 스스로 행복해지는 나와의 소통법 등 총 4장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중고등학생이라면 학급 내에서 누구나 겪어 봄직한 주제를 통해 23가지의 고민과 솔루션이 제시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공감이 갔던 부분은 자존감을 높이는 방법에 대한 것이었습니다. 타인과의 관계를 잘 맺는 것도 중요하지만 결국 자존감이 강해야 상처를 받더라도 상처를 오래 간직하지 않고 스스로 괴롭히지 않으며 자신이 소중하다는 사실을 알 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 책을 통해 청소년기에 친구와의 관계에 고민을 가졌던 학생이라면 조금이나 도움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저 역시도 학생들과 상담을 할 때 이런 고민을 가진 경우가 많았던터라서 참고하는데 유익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