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학의 ABC - 스물여섯 단어로 배우는 흥미진진한 생물 이야기 키즈 유니버시티 33
크리스 페리.카라 플로렌스 지음, 정회성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자연과학 분야를 좋아하는데 그 중에서 가장 관심 있어하는 학문으로 생물학을 꼽습니다. 동물과 식물 관찰을 어릴 때부터 꾸준히 해왔고 본인이 적극적으로 책도 찾아보면서 선행도 많이 나갔습니다. 그렇지만 초등학교와 달리 중학교에서 배우는 과학은 또 다르기 때문에 생물학의 전반적인 부분을 간단하게라도 알고 진학을 하는게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책이 키즈 유니버시티의 ABC 시리즈이자 크리스 페리, 카라 플로렌스 저자의 <생물학의 ABC>입니다. 앞서 키즈 유니버시티 시리즈의 다른 책들을 통해 다양한 과학 분야를 재미있게 봤던터라서 이번에도 기대가 컸고 역시나 만족스러웠습니다. 영어 알파벳 26자를 기준으로 해부학(Anatomy)부터 동물학(Zoology)까지 생물학과 관련한 단어를 순서대로 소개하였습니다. 다소 생소하고 어려운 용어도 그림과 설명이 함께 나와 있어서 이해하는데 쉬웠고 공학에 몰랐던 사실을 알 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생물학 외에 물리학, 공학, 우주, 수학, 과학, 공학, 해양학, 경제학, 지리학까지 총 9권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다른 분야도 참고하기 좋은 시리즈라고 생각합니다. 과학을 좋아하거나 반대로 흥미가 없는 아이라도 키즈 유니버시티 시리즈를 통해서 과학을 접근한다면 충분히 재미있기에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