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리학의 ABC - 스물여섯 단어로 배우는 흥미진진한 물리 이야기 키즈 유니버시티 31
크리스 페리 지음, 정회성 옮김 / 책세상어린이 / 2023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하반기에 개봉한 영화 중에서 가장 인상 깊게 남았던 작품이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오펜하이머>입니다. 이 영화는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핵무기 개발을 위해 진행되었던 비밀 프로젝트 '맨해튼 프로젝트'를 주도한 미국의 물리학자 J. 로버트 오펜하이머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지 개봉하고 나서 오펜하이머 과학자와 핵물리학에 관한 책들이 잇따라 출간 되면서 관심을 받았습니다. 아이는 이 영화를 보지 않았지만 과학에 관심이 있어서 관련 내용을 알기는 하는데 확실히 쉽게 접하지 못한 핵과 물리학에 관한 부분이라서 좀 더 쉽게 설명이 된 책이 필요했습니다.

 


이전에 키즈 유니버시티 시리즈 중에 하나로 <핵물리학>을 재미있게 봤던터라 이번에도 키즈 유니버시티의 ABC 시리즈이자 크리스 페리 저자의 <물리학의 ABC>가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영어 알파벳 26자를 기준으로 원자(Atom)부터 영점(Zero-point)까지 물리학과 관련한 단어를 순서대로 소개하였습니다. 다소 생소하고 어려운 용어도 그림과 설명이 함께 나와 있어서 이해하는데 쉬웠고 물리학에 몰랐던 사실을 알 게 되어서 좋았습니다. 무엇보다 물리학 외에 생물학, 우주, 수학, 과학, 공학, 해양학, 경제학, 지리학까지 총 9권으로 구성이 되어 있어서 다른 분야도 참고하기 좋은 시리즈라고 생각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