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계인도 수학을 할까? - 수와 연산 미래가 온다 수학 시리즈 1
김성화.권수진 지음, 김다예 그림 / 와이즈만BOOKs(와이즈만북스)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사교육에서 가장 중요시되는 과목이 영어와 수학입니다. 그렇지만 아이들의 두 과목 선호도는 극과 극으로 나뉩니다. 평균적으로 영어는 좋아하는데 수학을 어려워합니다. 그 차이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수업 방식에 있습니다. 영어는 수업이 좀 더 활동적이고 다양하게 진행이 되는 반면 수학은 개념을 익히고 문제 풀이식의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그래서 더 지루해하고 금방 싫증을 내며 점수로 평가받기 때문에 자신감도 떨어져서 멀리하게 됩니다.

 


물론 수학 과목을 공부하는 데 있어서 문제 풀이도 중요합니다. 더욱이 학년이 올라갈수록 그런 방식이 주류를 이루기에 어느 정도는 적용해야 하지만 재미와 긴장감을 더는 방법을 병행하는 게 좋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선택한 방법 중에 하나가 책을 통해서인데 김성화, 권수진 저자의 미래가 온다 수학 시리즈의 첫 번째 책이자 수와 연산 부분을 다룬 <외계인도 수학을 할까?>가 최근에 괜찮게 본 책입니다. 미래가 온다 수학 시리즈는 미래를 바꿀 첨단 과학에 숨어 있는 수학의 원리를 배우고, 수학자처럼 사고하는 법을 체득하는 어린이 수학 정보서입니다. 앞으로 소수와 암호, 기호와 식, 도형, 확률과 통계 등 10권이 출간 예정입니다.

 

시리즈의 취지에 맞게 첫 번째 책은 수와 연산을 통해 일상에 숨어 있는 수학을 다뤘는데 이론이나 용어, 문제 풀이에서 벗어나 좀 더 친숙하게 수학을 접근 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습니다. 무엇보다 그림이 귀엽고 글꼴도 다채로워서 책을 보는데 있어서 지루함을 느낄 수 없었습니다. 추후 나오는 시리즈도 관심있게 볼 예정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