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뜨개 패턴 500 - 내 맘대로 골라 뜨는
고세 지에 지음, 배혜영 옮김 / 진선아트북 / 2013년 12월
평점 :
품절


  너무 어려운 책을 골랐구나!!

난 손재주가 없다. 마이너스의 손이랄까. 다른 사람들이 줄곧 쉽게 하는 것들을 나는 잘 못한다. 뜨개질도 마찬가지다. 중학교 때 "가정"수업 시간에 뜨개질 실기 시험이 있었는데 친구들은 잘 하는데 나는 하지 못했다. 친구가 몰래 해 준 걸로 실기시험 과제를 제출했던 기억이 있다. (이런! 대리시험 고백이 되어버렸다!)

 

  지난해 겨울 엄마가 심심해 하셔서 오랜만에 뜨개질을 하고 싶다 하셔서 뜨개실을 구입했다. 엄마도 아주 예전에 해 봤던 거라 기억이 나질 않는다 하셔서 그리고 특별히 잘 하시는 것도 아니라서 몇번을 풀고 다시 뜨고 하셨다. 밤마다 이렇게 떠보고 저렇게 떠보고 온갖 궁리를 다하셨는데, 그러고는 그 결과물이 어디 있는지는 기억도 나지 않는다. 엄마한테 배워보려 했지만 손재주가 없는데다 끈기도 없는터라 결국 아무것도 하질 못했다.

  올해 겨울 직장에서 옆자리 계신 분이 뜨개질을 하는 걸 보고는 또 다시 동기부여. 가장 간단한 목도리 뜨개질을 시작했다. 역시나 헛갈려서 몇번을 풀었다가 떴다가 하다 겨우겨우 완성은 했다. 그러나 역시 어렵다. 그런데 좀더 잘해 보고 싶은 욕심이 생겨서 이 책을 펴 들었는데... 결론은 앞서도 말했던 것처럼 "너무 어려운 책을 골랐구나!!" 싶다. 이 책은 뜨개질 초보자나 입문자를 위한 책이 아니다. 뜨개질에 대한 기본을 알고 응용단계에 들어가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 아닐까 싶다. 책 제목에도 나와있지만 이 책에서 소개하고 있는 것은 "패턴 500"가지다. 사실 나는 안뜨기도 겉뜨기도 모른다.

 

 

  책에는 위의 사진에서처럼 패턴 사진이 나와있고 그 패턴을 어떻게 뜨개질하는지 도안이 나와있는 식이다. 저런 패턴을 만들고는 싶지만 도안을 해석하는 것이 내겐 좀 어려운 일이다. 어설프게나마 따라하려고 시도해봤지만 당연하지만 여전히 어설프다. 하지만 꾸준히 해 보고 싶다. 뜨개질은 장점이 많은 취미인 듯하다. 집중력과 차분함을 키우기에 좋은... 그리고 완성했을 때의 그 뿌듯함이란... 아직은 완전 초보라서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배워서 작은 소품이라도 만들어서 선물해보고 싶다. 세상의 단 하나뿐인, 온기가 스민 선물이 될 것이기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