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보디랭귀지 - 일 잘하는 사람들의 성공 포인트
메리 하틀리 지음, 서현정 옮김 / 좋은생각 / 2004년 8월
평점 :
절판
바디랭귀지라 하면 내 머리 속에 떠오르는 건 주로 서양인들의 그것이다. 과장된 표정으로 두손을 들고 어깨를 으쓱한다든지 혹은 엄지와 검지 손가락을 동그랗게 만들어(이 책의 표지처럼 말이다) Yes의 뜻을 나타낸다든지 하는.. 대인관계에서 언어가 가지는 중요성을 많이 생각해 봤지만 솔직히 바디랭귀지가 중요하다는 생각을 해 보진 않았었다. 이 책을 읽고 나선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 일상 생활에서 우리가 무심코 사용하는 몸짓이 사실은 상대방에 대한 적대감이나 호감을 나타내는 행동이었음을.. 책을 읽으면서 "아.. 그렇구나. " 하며 새삼스레 내가 접해온 사람들의 바디랭귀지를 떠올렸고 그 의미를 다시 생각해 볼 수 있었다.
이 책은 취업준비생이나 신입사원 혹은 리더쉽을 키워야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책이라고 생각한다.
scene을 통해서 바디랭귀지와 관련된 상황들을 예시로 들고 있고, activity에서는 자신의 바디랭귀지를 관찰하고 체크해볼 수 있을 뿐더러 긍정적인 바디랭귀지를 만들기 위한 연습방법이 소개되어 있어 스스로에 대해서도 생각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준다는 점은 이 책의 장점이라고 할 만하다.
다만 책을 읽으면서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activity란에서 다른 사람들은 이 항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를 알아볼 수 없다는 점... 물론 정답이 존재할 수는 없겠지만, 통계를 통한 평균치가 제공되었으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