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품절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다는 생각을 하지만 아무나 부자가 될 수는 없는데요. 저도 부자가 되고 싶은 마음에 돈과 관련된 책을 수없이 읽었지만 아직 부자가 되지는 못했습니다. 웰씽킹이란 책을 읽으며 지금까지 수많은 책을 읽었음에도 내가 왜 부자가 될 수 없었는지에 대한 답을 드디어 알게 됐는데요. 그 답을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바로 '실천'인 것 같습니다.

 

 

웰씽킹은 10억의 빚을 지고 죽음을 결심했던 켈리최님이 5년도 되지 않는 시간동안 연 6000억의 매출을 일궈내고, 영국 0.1%의 부자가 된 부의 생각, 즉 웰씽킹에 관련 된 이야기를 하는 책인데요. 5년이라는 길지 않은 시간동안 10억이라는 큰 빚을 모두 갚은 것뿐만 아니라 100년을 일해도 못 이룰 거대한 부를 이루어 냈다는 사실이 무척 대단하게 느껴졌어요.

 

 

부자가 될 수 있는 생각 웰씽킹은 생각보다 대단한 것들이 아니예요. 내가 원하는 목표를 타인에게 선언하고, 내 자신을 믿고 사랑하며, 올바른 답을 위해 제대로 된 질문을 하라와 같은 것들이거든요. 이런 내용을 들으면 '자기계발서에서 한 번쯤 들어 본 것 같은데, 어디서 한 번쯤 들어봤어'라는 생각이 들지 않으시나요?

 

 

저도 처음 웰씽킹을 들었을 때 대단한 비법이 아니라는 사실이 더욱 놀라웠는데요. 진리에 가까운 내용들을 저는 알고만 있었고, 켈리최님은 뼈 속 깊이 새기고 실천하고 또 실천하고 반복하는 과정을 거쳤기에 결국은 부자가 될 수 있었던 건 아닐까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결국 제가 아직 부자가 되지 못한건 실천하지 않았기 때문인거죠.

 

 

켈리최님은 부자의 생각을 배우기 위해 책을 여러번 읽고 온전히 자신의 습관이 될 때까지 노력하고 또 노력했다고 하는데요. 올해는 저도 많은 책을 읽는 것에 목표를 두지 않고 부자의 생각, 좋은 습관등이 내 몸에 익숙해지도록 반복하고 또 반복하는 시간을 가져야겠다는 결심이 드는 책이었습니다.

 

 

" 대부분 부자가 되길 원하지만 아무나 부자가 될 수 없는 이유는 부자들의 도구를 모르기 때문이다. 바다에 나가고자 하는 사람이 주야장천 자동차 운전 연습만 한다고 바다에 나갈 수 있겠는가?"

 

 

책속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글귀인데요. 이 책의 수익금 모두 기부 예정이라고 하니 부자가 되고 싶은 분들이라면 기부에 동참하는 마음으로 웰씽킹을 배워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