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마케팅 I-Marketing - 나를 홍보하라
김용현 지음 / 비앤엠북스 / 2021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마케팅]은 인간관계와 마케팅을 조합하여 마케팅의 바람직한 삶의 방식을 제시하는 책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가치 있는 것은 사람의 마음을 사는 것이다.

i-marketing은 사람의 마음을 사기 위하여 내가 나를 마켕팅한다'

라는 주제로 이야기하는 책인데요.

한 번뿐인 인생이니 세상에 나를 알리고 홍보하기 위해 소리치라고 이야기하는 책입니다.

예전에는 유명한 연예인들이나 정치인만 TV에 나왔다면 지금은 SNS가 발달하면서 이제는 누구나 자신의 모습을 세상에 드러낼 수 있는 시대가 됐는데요.

시대가 변하면서 자신을 드러내는 일들이 오히려 점점 당연시 되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요.

예전에는 잘하는 일이 있어도 늘 겸손한 태도가 미덕이라고 생각해왔고, 자기 입으로 내가 이걸 잘 할 수 있어라고 이야기하면 잘난체한다는 이야기를 듣곤 했었는데요.

요즘은 유명인이 아니더라도 자기의 채널에 내가 뭘 잘하고, 어떤 것에 관심이 있는지를 스스로 이야기하는 일들이 무척 자연스러운 것 같아요.

그렇게 자기 목소리를 높이고, 자신의 장점을 표현하면 더  많은 기회가 오고, 더 잘 되는 경우를 요즘 많이 봐서 그런지 [아이마케팅]이란 책이 무척 궁금한 마음이 들었어요.

책을 통해 스스로를 드러내는 방법을 배우고 싶다는 마음도 간절했던 것 같아요.


[아이마케팅]의 저자인 김용현님은 대우그룹에 입사해서 27년을 근무하고 임원까지 지낸 분이라고 하는데요.

퇴사 후에는 경영컨설팅 회사를 운영하며 현장 경영을 통해 얻은 생생한 실무지식과 노하우를 전수하기 위해 노력하셨다고 해요.

행동과 경험이 수반되지 않는 글로 시간 낭비하는 것을 원하지 않아서 책을 쓰는 동안 행동과 변화의 삶을 살고자 하는 누군가의 삶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는 글을 쓰셨다고합니다.

책속에는 이제까지 경험했던 것들을 바탕으로 나누고 싶은 이야기를 가득 담아두셨고요.


책의 크게 3부로 나뉘어 [아이마케팅]의 기본 정석, 가치 추구형 인생, 목표지향적인 삶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프롤로그에 적힌 이야기부터 무척 마음에 와닿는 이야기들이 많았어요.

"세상에서 유일한 절대적 존재가 자기 자신인데, 흔히들 다른 사람과 비교함으로써 상대적 존재로 격하시키는 우를 범하곤 한다. 그 결과는 백이면 백 스스로가 주인임을 포기하는 것이고, 악순환의 질곡으로 나를 추락시키는 것이다"

비교가 나쁘다는 생각은 늘 하고 있지만 자신감이 떨어질 때면 어김없이 남들과 비교하는 저를 마주하게 되는데요.ㅠ

다른 사람들은 다 잘 해내는 것 같은데, 나는 왜 이럴까.

왜 이렇게 자신감이 없고, 제대로 하는 일이 없을까와 같은 마음도 들고요.

그러다보면 또 스스로가 소중하다는 생각을 잊게 되는데, 작가님께서 그런 생각과 행동이 스스로가 주인임을 포기하는 일이라는 말에 참 많은 생각이 들었어요.

비교는 상대보다 우월할 땐 자만심, 상대보다 열등할 땐 자신감 하락만 들뿐이라 비교라는 마음은 어떤 측면에서도 좋을게 없다는 이야기를 들은적이 없는데, 작가님의 이야기를 들으며 다시 한번 비교라는 마음과 인생의 주인이라는 개념을 다시 한번 생각해볼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그외에도 선택이나 결정에 관한 이야기, 리더의 자질, 긍정적인 마음, 마케팅등 인생 전반에 아우르는 이야기들이 많이 들어있었는데요.

두려움도 준비하는 자에게는 당해낼 재간이 없고, 하루하루가 도전의 연속이니 자신의 사전에서는 두려움따위는 지워버리고 인생을 살아가길 바라는 작가님의 바람이 책에 가득 들어있었습니다.

스스로를 마케팅하는 시대라고 하지만, 어떻게 드러내는 일이 현명한 방법인지 궁금한 분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아요.

 

 

본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