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자의 생각식당 - 생각으로 돈을 버는 기획자의 발상법
김우정 지음 / 홍익출판미디어그룹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가 하는 생각을 모두 돈으로 바꿀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저는 엉뚱하지만 이런 생각을 종종 하는 편인데요.

[기획자의 생각식당]에서는 오랜 경험과 생각을 바탕으로 생각으로 돈을 버는 기획자의 발상법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책입니다.

 

 

저는 애니메이션이나 기발한 제품들을 보면 '어떻게 이렇게 표현했지? 대단하다'라는 생각을 자주하는 편이예요.

그저 머리에 있던 상상력, 생각들을 형체가 있는 그림이나 글, 물건으로 바꿔낼 수 있는 능력이 무척 대단하게 느껴질때가 많거든요.

도대체 그런 생각들은 어떻게 할 수 있는건지 방법이 있다면 배우고 싶다는 생각도 무척 자주 했고요.

 

 

그런데 이번에 읽은 [기획자의 생각식당]이라는 책을 통해 생각을 어떻게 해야 아이디어가 될 수 있는지 아주 조금은 알게 된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ㅇ^

특히나 사슬 발상법에 관한 이야기가 도움이 됐는데요.

어떤 개념을 만들고 싶을 때 무작정 생각만 하다보면 생각이 흩어지기도 하고, 그걸 개념화 시키기는 쉽지가 않잖아요.

그럴때 핵심이 되는 단어 하나를 적어두고 30초 내에 앞단어를 보고 떠오른 단어들을 쭉 적어본 후 그것들을 하나하나 엮어 개념화 시키는 방법은 별다른 훈련없이도 누구나 해볼 수 있는 방법이라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살면서 크고 작은 문제들을 만날때마다 내 머리에 들어있는 생각은 거기서 거기라서 답이 내려지지 않을 때가 있잖아요.

그럴때마다 망치로 머리에 있는 저의 생각과 관념을 쾅!!하고 깨서 새로운 개념들로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가 있는데요.

[기획자의 생각식당]을 읽으며 딱 그런 느낌이 들었던 것 같아요.

 

 

누구나 하루종일 생각을 하고 살지만 그 생각이 생산적이거나, 돈으로 연결시키는 일은 쉽지않은데요.

[기획자의 생각식당]이라는 책을 읽으며 마케터와 기획자로 오랜 시간을 지내온 작가님의 여러 개념에 대한 생각을 듣다보면 저의 생각도 조금은 쓸모가 있어지지않을까하는 기대감이 드는 책이었습니다.

 

 

[기획자의 생각식당]에는 작가님의 이야기와 딱 어울리는 드라마, 영화, 책, 명언의 글귀가 중간중간 들어있는데요.

그런 것들이 책의 흥미를 더 올려주는 큰 요소가 된 것 같습니다.

돈이 되는 생각을 늘 하시는 작가님의 이야기가 궁금한 분이라면 [기획자의 생각식당]이라는 책을 읽어보길 권하고 싶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