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균형 있게 살기로 결심했다 - 나를 행복하게 하는 균형의 힘
이현주 지음 / 메이트북스 / 2021년 4월
평점 :
"나는 변한 것이 없는데, 예전과 동일하게 행동하는데 왜 지금은 힘든 걸까?"하는 의문을 갖습니다.
그런데 문제의 원인은 동일하게 행동하려 한다는데 있습니다.
위의 글은 [나는 균형있게 살기로 결심했다]의 지은이의 말에 써있는 글귀입니다.
저는 책을 한장밖에 넘기지 않았을 때 만난 위의 글귀에 한참을 아무것도 못하고 멍하니 있을 수 밖에 없었는데요.
저는 지금까지 변하지 않는 한결같은 모습이 미덕이라고 생각하고 누군가 저에게 그런 이야기를 해주면 칭찬이라고 늘 생각하는 편이었거든요.
그런데 인생이 꼬이고 균형을 잃어 힘든 이유가 변하지 않고 동일한 행동에 있다는 이야기는 저에게 적지 않은 충격으로 다가왔던 것 같아요.
책장을 더 넘기지도 못하고 한참을 생각해봤더니 진짜 변하지 않는것이 문제가 될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깊이 생각해 볼 필요도 없이 저는 하루하루 나이가 들어가고 있고, 몇 년전만해도 알지도 못했던 코로나로 세상이 변해있는데 저는 그전과 같은 생각과 행동으로 세상을 바라보고 있으니 당연히 인생이 힘들 수 밖에 없었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어요.
몇 년째 인생이 너무 버겁다는 생각이 들고 우울감이 들때도 많았는데 그 원인을 [나는 균형있게 살기로 결심했다]라는 책을 통해 알게 된 기분이었습니다.
[나는 균형있게 살기로 결심했다]는 저처럼 일상이 버거워져 균형이 필요한 분들이 재정비를 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인데요.
마음, 삶의 균형, 내 삶의 가치로 주제를 나눠 균형이 맞지 않을 때 나타나는 증상과 균형을 맞추는 법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나는 균형있게 살기로 결심했다]라는 책을 쓰신 이현주작가님은 20년간 수 많은 내담자를 만나오신 사례를 바탕으로 이야기를 들려주시는데요.
책속에있는 사례들이 저도 한번쯤은 고민해보고 경험해본 이야기들이 대부분이라서 쉽게 공감하고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는 책이었습니다.
특히나 '내안의 다양한 모습을 인정하기'라는 주제의 이야기는 저에게 가장 큰 도움이 되었는데요.
'나는 이런 사람이어야 한다'고 아무도 내게 강요하지 않았고, 게임에서 본캐와 부캐가 있는 것처럼 내 안에는 여러 모습이 있을 수 있다는 말씀은 이상적인 모습만을 보여줘야하고, 한결같은 모습으로 인생을 살아야한다는 저의 관점을 변화시켜주는 말들이라 위로와 함께 감사한 마음이 들었습니다.
저처럼 인생이 힘들긴 하지만 왜 힘든지도 모르겠고, 어디서부터 꼬였는지도 몰라 풀 방법도 모르겠다 하시는 분들이라면 [나는 균형있게 살기로 결심했다]를 권하고 싶습니다.
분명 저처럼 많은 위로와 관점의 변화로 삶이 유연해짐을 느끼실 수 있는 책을 만났다는 생각이 드실거예요♡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