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돈 없음 꿈 없음 남친 없음 - 미래를 자유롭게 선택하는 힘
스즈키 미호 지음, 강소정 옮김 / 이코노믹북스 / 2021년 4월
평점 :
나 한명 바뀐다고 세상이 달라지겠어?라는 생각을 한번이라도 해 보신적 있으신가요?
그런 생각을 한번이라도 해 본적이 있으신 분이라면 [돈없음 꿈없음 남친없음]이라는 책을 만나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돈없음 꿈없음 남친없음]에서는 자기 자신 한사람의 변화로 내 세상뿐만 아니라 주변사람까지 긍정적인 변화를 만날 수 있음을 들려주는 책이거든요.
솔직히 처음 제목을 접했을 때는 돈도, 꿈고, 남친도 없는 30대여자의 우울하다 못해 암울하기까지한 상황을 적어놓은 제목에 깜짝 놀랐는데요.
그런 상황을 벗어나 지금은 1년에 10억을 버는 삶을 살고 있다는 이야기에 어떤 계기로 그런 변화를 할 수 있었는지 궁금한 마음이 들더라구요.
책의 도입부분을 읽으며 솔직히 저는 제 일기장을 들여다 보는 줄 알았어요.
지금의 상황이 무언가 이상하다고 느끼고는 있지만 무엇을 어떻게 바꾸면 좋을지 모르겠다는 이야기,
매일 같은 패턴으로 시간을 도둑 맞으며 좋은 날이 오기만을 바라는 마음,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으며 주눅드는 마음,
그런 불안함에 실행은 하지도 못하면서 뭐라도 배워야한다는 강박증에 입력만 하는 현실등등
저의 마음과 머릿속을 들여다보고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공감이 되는 이야기에 무척 집중해서 책을 읽어내려 간 것 같아요.
그런 현실 속에서 작가님은 티비도 버리고 시간을 재정비하며 우선순위를 정해 자신을 최고의 고객으로 생각하며 하루하루 할 일을 정해두고 해야 할 일을 해 나갔다고해요.
물론 그렇게 의식이 바뀌고 행동이 조금씩 바뀌었다 해서 극적인 변화가 바로 이루어지지는 않았지만 그 과정에서의 경험을 실패라 생각하지 않고 과정을 소중히 여기는 마음으로 작은 것부터 한가지씩 한가지씩 자신의 강점을 살리며 나아갔다고 합니다.
책을 읽으며 내가 좋아하는 일, 나의 강점을 살려 작은 스텝부터 밟아 나가는 일이 중요하다는 생각과, 그 과정에서 오는 작은 실패들도 실패로 생각하지 않는 일이 중요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도 더 늦기전에 제가 뭘 좋아하는지, 저의 강점은 무엇인지를 찾아보고 결과가 아닌 작은 과정과정에서 오는 즐거움에 가치를 둘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나름 열심히 살고 있지만 내가 생각해왔던 인생과는 다른 방향으로 흐르고 있어 불안한 마음이 드시는 분이라면 [돈없음 꿈없음 남친없음]이라는 책이 힘이 되줄 수있을 것 같아요.
저도 저의 미래의 자유를 선택할 수 있도록 오늘부터 다시 정신차리고 작가님이 해주신 방법들을 행동으로 옮겨봐야겠습니다.
본 리뷰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