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장을 꿈꾸는 너에게 - 열심이 답이 아닐 때 읽는 책
우쥔 지음, 이지수 옮김 / 오월구일 / 2021년 3월
평점 :
투자의 귀재라 불리는 워런 버핏과 점심식사를 한끼하는데 드는 비용은 자그마치 52억 9천만원이라고 합니다.
온라인 경매 업체인 이베이에서 20년동안 매해 진행한 행사라고 하는데요.
사람들은 듣기만 해도 후덜덜한 그 큰돈을 주고 왜 워런버핏과 식사를 하고 싶어 하는걸까요?
인생을 살다보면 크고 작은 문제들을 만나게 되는데요.
그럴때마다 어떤 선택을 해야할지 고민스러운 순간이 참 많은 것 같아요.
인생에 정답이 없다는 것을 알지만 누군가 나타나 정답을 알려주길 바라는 마음도 들고요.
워런 버핏과의 점심식사를 하고 싶은 사람의 마음도 같은 마음이 아닐까 싶어요.
내가 간절히 바라는 어떤 문제를 이미 경험하고 성공한 사람의 조언을 듣고 싶은거죠.
그렇게 그 사람의 세계관, 철학, 인생의 경험을 듣다보면 살면서 겪게 될 리스크를 줄일 확률이 높아질테니까요.
저도 성공한 분들과 직접 만나 점심 식사를 하고 인생의 지혜를 배우고 싶은 마음이 간절한데요.
아직은 52억이 없으니 책으로 그런분들을 만나는 것이 지금의 최선이 아닐까 싶습니다^ㅇ^
[성장을 꿈꾸는 너에게]는 구글 핵심 멤버, 텐센트 부사장, 실리콘밸리 벤처 투자자까지 끊임없이 성장해 온 인생의 선배가 자신이 성장해온 경험을 공유해주는 책인데요.
직장 생활, 일을 대하는 자세, 의사 소통, 경제적 사고, 투자, 습관등 인생의 전반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이라 무척 인상적인 이야기들이 많은 책이었어요.
저도 성장을 위해 제 나름 열심히 노력했다고 생각했는데 늘 제자리만 빙빙 돌고 있는 느낌만 드는 요즘이었는데요.
이 책을 읽고나니 올바른 목표 설정과 성과내는법, 그리고 끈기가 성장과 성공의 밑거름이라는 사실을 다시 한번 확인 할 수 있는 책이라 무척 좋았던 것 같아요.
책표지에 '열심이 답이 아닐 때 읽는 책'이라는 글귀가 적혀 있는데 저처럼 성장을 꿈꾸지만 제대로 된 방법을 몰라 헤매는 사람들을 위한 인생선배의 따뜻한 충고가 가득한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처럼 무언가를 이제 막 시작하시는 분들이나 나의 성장을 위해 어떤 일을 해야할지 궁금한 분들에게 권하고 싶은책이예요.
이 책을 읽고나면 분명 시행착오를 줄이고,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는 것들을 선택하며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실 수 있을 것 같아요^ㅇ^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스스로 제어할 수 있는 곳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것뿐이다.'라는 책의 글귀를 마음에 새기고 할 수 있는 것에 집중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해봐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