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오늘만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데일리 루틴
허두영 지음 / 데이비드스톤 / 2021년 2월
평점 :
금방 끝날 줄 알았던 코로나가 400일 넘게 지속되면서 가장 스트레스 받은 일은 무엇일까요?
전염성에 대한 두려움도 컸지만 '일상의 무너짐'이 가장 큰 스트레스가 아니었을까 싶어요.
어린이집이나 학교에 나가지 못하는 아이들, 출근하지 못하고 재택근무하는 사람들
그런 아이들을 오롯이 혼자 돌봐야하는 주부들까지.
평범했던 일상의 순간들이 모두 깨지고, 그런 시간들이 지속되면서 오는 스트레스는 정말 컸었던 것 같아요.
금방 돌아갈 수 있을 것 같던 희망은 점점 사라지고, 전문가들은 코로나가 종식이 된다고 해도 그 전과 같은 세상에서 살 수는 없을 것이란 말들을 합니다.
그렇다면 무너진 일상속에서 어떻게 중심을 잡을 수 있을까요?
그 방법을 알고 싶으시다면 [ 데일리 루틴 ]이란 책을 읽어보시길 권하고 싶습니다.
[ 데일리 루틴 ]은 우리와 마찬가지로 코로나로 인해 모든 일상이 무너지는 경험을 한 작가님의 책인데요.
그 헤매는 과정 속에서 공부하고 경험 한 것들을 적어둔 책이라고 합니다.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은 '하루 루틴'에 관련 된 모든 것을 종합 정리한 책이라는 점이예요.
식사, 운동, 낮잠, 휴식, 숙면등 루틴에 대한 모든 것이 들어 있어요.
그 모든 것들에 관한 과학, 의학, 연구의 근거들을 제시하고 있어서 믿음이 가는 책이었습니다.
하지만 과학, 의학적인 근거가 있다고 해도 실천하기 어려운 것들은 필요가 없잖아요+ ㅁ+
과학적근거와 함께 작가님이 실천 하고 실패한 경험들을 토대로 이야기가 적혀있다는 점이 저는 무척 좋았어요.
저도 요즘 루틴을 잡기 위해 노력하는 중인데 이 책을 통해 좋은 루틴을 잡을 수 있는 방법을 제대로 알게된 것 같아요.
책 중간중간 도표도 많이 들어있고, 내 루틴을 잡을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어 좋은 루틴을 잡고 싶은 저같은 바람이 있으신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ㅇ^
작가님은 루틴을 만드는 일이 나를 사랑하는 방법이라고 말씀하시더라고요.
나를 어떻게 사랑해야하는지 요즘 고민이 많았는데 작가님의 말씀에 힌트를 얻은 것 같아요.
나에게 좋은 것들을 주기 위해 의지를 갖고 노력하는 것, 그리고 그것들을 루틴을 만드는 일이 분명 나를 사랑하는 확실한 방법이라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오늘만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라는 부제목처럼 저도 오늘부터 미루는 습관을 벗어나 오늘 하루만이라도 최선을 다하자는 생각으로 루틴을 만들어가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