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지막 몰입 - 나를 넘어서는 힘
짐 퀵 지음, 김미정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2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어떤 한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은 전혀 모르는 분야에 도전을 해도 성공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어떤 분야든 도전을 해서 성공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분명 특별한 전략이 있을 것이란 생각을 자주 하는 편이다.
그리고 그 방법을 어떻게든 배우고 공부하고 싶다는 욕심도 들고 말이다.
혹시 나처럼 성공한 사람들의 학습법, 마인드, 습관, 멘탈, 전략이 궁금한 사람이라면 [마지막 몰입]이라는 책을 추천하고 싶다.
[마지막 몰입]의 저자 짐 퀵은 일론 머스크, 빌 게이츠, 버락 오바마, 오프라 윈프라가 찾는 최고의 브레인 코치라고 한다.
이름만 들어도 누구나 알 수 있는 사람들이 찾는 선생님이란 사실도 놀라운데, 지식을 배우거나 무엇인가를 할 때 수준 이상의 성과를 알려주는 브레인 코치가 있다는 사실도 무척 놀라웠다.
나는 성공을 하기 위해 어떤 전략과 일정한 틀이 있을 것이라 생각을 늘 해왔지만 먹는 것부터, 집중력, 독서습관, 생활습관, 장관리, 목표설정, 유산소 운동등 상상도 못한 영역까지 관리하고 몰입해야 한다는 사실을 이번에 처음 알았다.
기대 이상의 결과를 내기 위해선 많은 부분에서 중심을 맞추는 일이 참 중요하겠다는 생각이 절로 드는 책이었다.
많은 자기계발서에서 성공하기 위한 방법을 이야기하지만 이 책처럼 '실천'에 초점을 맞춘 책은 처음 인 것 같다.
독서 속도를 높이는 방법, 필기력을 업그레이드 기법, 생산적 사고를 하기 위한 연습, 온전히 집중하기 위한 방법등 책에서는 성공하는 방법을 설명함과 동시에 당장 실천 해 볼 수 있도록 온 힘을 다하고 있다.
책을 읽는 중간중간 스탑워치를 켜놓고 테스트를 해야하는 경우도 있었고, 무언가를 적지 않고는 넘어갈 수 없는 장도 있어서 무척 도움이 됐다.
특히나 책의 말미에 나도 모르는 나의 잠재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10일 플랜이 들어있었는데 이 방법은 당장 도전해보고 싶을 만큼 매력적이었다.
완전히 해내지는 못하더라도 당장 할 수 있는 것부터 열흘을 도전해보고, 다시 1일차로 돌아가 열흘을 반복하면서 완전히 습관이 될 수 있도록 도전해 볼 생각이다.
늘 부정적인 생각이 들고, 내가 원하는 것들이 멀게만 느껴져 포기하는 순간이 많은 나같은 사람이라면 당장 이 책을 읽어보길 권하고 싶다.
책에서 추천하는 수많은 방법 중 독서 습관 하나만 바뀌어도 분명 어제의 나와 오늘의 나는 달라질 것 같다는 확신이 들도록 만들어준 책이기 때문이다.
저자의 말대로 내안의 잠재력을 끌어내 지금까지의 나를 넘어서는 힘을 꼭 내것으로 만들고싶다.
-본 포스팅은 네이버 카페 문화충전200%의 서평으로 제공 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