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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의 문장 - 글쓰기 스킬로 연수입 10배 올린 어느 현직 마케터의 실전 테크닉 33
가나가와 아키노리 지음, 김경은 옮김 / 인플루엔셜(주) / 2020년 2월
평점 :
글을 쓰는 것에 대한 로망은 늘 있는 것 같다.
물론 에세이와 소설과 같은 영역은 '작가'라는 직업을 가진
특수한 분야이기에 많은 노력과 공부가 필요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만으로도 글쓰기는 늘 필요하기에
글쓰기에 대한 공부를 배워보고 싶단 생각을 늘 하곤 했다.
하지만 글쓰기 특강에 관한 대부분의 글은 작가를 위한 내용이 많았고,
내실력으로는 내가 활용하고 싶은 블로그에 적용하는 일 또한 쉽지않아
꼭 배워봐야겠다는 구미가 당기지 않았었다.
[마케터의 문장]이라는 책은 판매를 하는 '마케터의 시선'으로
마케터가 사용하는 문장의 스킬을 가르쳐주는 글이라기에
꼭 읽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읽기시작했다.
책에서는 누군가를 가르칠 때 한번 설명하고 나면
설명을 받은 사람에게만 전해지고 그마저도 잊어버리면 사라지지만
글로 가르칠 것들을 매뉴얼화하고 글로 써두면
사라지지않고 영원히 남을 수 있기 때문에 글쓰기는 꼭 필요하다고 이야기한다.
또한 저자처럼 사람을 직접 만나서 이야기를 하는 일에는 서툴러
부끄러울 때가 많아 얼굴이 빨게지거나 긴장을 많이하고,
혹여나 실수를 할까싶어 말수가 줄어들곤 하는데
그런 사람에게도 글쓰기 공부는 꼭 필요하다는 말에
나에게 꼭 필요한 영역의 공부라는 확신이 드는 책이었다.
책에서는 같은 말도 주어를 바꾼다거나, 줄을 바꾼다거나,
상대의 감정을 움직일 수 있는 스킬을 글에 적용하는 방법을
초급, 중급, 고급으로 나뉘어 설명하고 있다.
블로그에 글을 쓰는 이유는 분명한 목적이 있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글쓰기 노하우를 익히고, 적용해야겠다는 생각을
이 책을 읽으며 확고히하게 된 것 같다.
책을 여러번 다시 읽어 저자가 말하는 스킬을 익혀
꼭 마케터의 입장에서 글쓰기를 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