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팔리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 시장의 흐름을 바꾸고 소비자들의 지갑을 여는 20개 트렌드를 포착하다
김나연 외 지음 / 한즈미디어(한스미디어) / 2019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트렌드에 민감한 편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늘 접하게 되는 대충매체나 인터넷 기사,

스마트폰의 영향으로 지금의 트렌드에 맞춰 살고 있다는 생각을

이 책을 통해 하게되었다.

 

책에서 말하는 이 시대의 소비자들의 트렌드는

그저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하여 이용하기 위한 소비가 아닌

상품과 서비스의 '경험'자체를 소비하는 사람들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고 한다.

결국 현재의 소비트렌드는 자신이 가치있다고 생각하는 것에

자신의 재화를 쓰게되고, 그런 라이프스타일을 알아야 기업이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하며

현재 트렌드를 개인, 우리, 사회, 비즈니스등 여러분야에서 분석하고

그 결과를 이 책에서 이야기하고 있다.

 

요즘 2030세대들은 성공보다는 소소하더라도 행복하고 싶다거나

길글에 부담을 느껴 글자자체를 읽지않고 그저 보고 있는

낫독벗뷰와 같은 현상들이 요즘 트렌드라고 하는데

나 또한 지금 가진것에서 행복을 찾으려 의식하고 노력한다거나

물건을 사는 것보다 버리고 비우는 것에 집중하고 노력하고,

책을 읽으려 노력하지만 필요한 부분이 아니면 스킵하고

대략적인 내용만 알아보려 하는 것들도 요즘 트렌드 중 하나라는 사실이 놀라웠다.

 

세상은 빠르게 변화하고 가치관도 그만큼 빠르게 변화하는 세상인 것 같다.

예전에는 소비자가 더 많은 사회였지만 지금은 누구나 소비자가 될 수 있고,

누구나 판매자가 될 수있는 세상이기에 트렌드에 관심을 가지고

성공적인 트렌드를 알아보는 일은 누구에게나 필요한 일이 아닐까 생각한다.

데이터를 얼만큼 분석할 수 있느냐가 중요한 요즘같은 세상에서

이 책은 그 역할을 충분히하고 내용또한 쉬워 쉽게 읽히는 책이라

트렌트데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읽어보면 좋겠다는 생각이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