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보베이비 네버랜드 Picture Books 세계의 걸작 그림책 274
데이비드 위즈너 지음, 서남희 옮김 / 시공주니어 / 2020년 9월
평점 :
품절


로봇공학자가 꿈인 둘째는 '데니스 홍' 교수님을 무척 좋아한다. 로봇공학의 1인자인 교수님의 강력 추천을 받은 책 <로보베이비>는 유명한 그림책 작가님인 '데이비드 위즈너'님의 작품이다. 그분과 로봇공학의 조우는 과연 어떤 작품을 탄생시켰을지 매우 궁금했다.

로봇들이 가족을 이루며 살아가는 세계가 있다. 어머니 다이오드, 아버지 러그너트, 반려로봇 스프로킷과 살고 있는 캐소드네 집으로 어느 날 아기 로봇 플랜지가 배달온다. 아기 로봇은 완성인 모습이 아닌 구성품들로 되어 있어 조립을 해야 하는데, 설명서를 보지 않고 조립하거나 자기 마음대로 추가 구성을 하는 어른들에 의해 아기 로봇은 만들어질 때마다 말썽을 일으키게 된다. 과연 캐소드는 무사히 동생 플랜지를 만날 수 있을 것인가.

로봇의 탄생이 배달이라니 정말 상상을 초월한다. 게다가 로봇들의 이름도 전기나 기계와 관련된 이름들이라 독특하다. 또한 그림책이지만 만화의 형식을 딴 말풍선으로 내용을 전개시키는 구성이라 만화 그림책이라고 표현해도 좋을 것 같다. 주인공 가족 뿐만 아니라 주변 이웃이나 친척 로봇들의 대사나 행동 장면들에도 하나하나 연출을 담아 작가님의 섬세한 연출력을 느낄 수 있었다. 작가님의 뛰어난 상상력을 바탕으로 한 갈등 해결과 결말 역시 유쾌한 웃음을 자아낸다.

로봇 가족의 이야기지만 차갑고 날카로운 금속의 이미지는 전혀 보이지 않고 오히려 따뜻한 가족애와 인간미(?)가 느껴졌다. 어린이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야 한다는 내용이 가족들만의 문제가 아닌 세대간의 소통을 의미하는 것 같아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이지만 어른이 함께 봐야할 그림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로보베이비 #데이비드위즈너 #서남희 #시공주니어 #네버랜드 #세계의걸작 #세계의걸작그림책 #로봇공학 #AI #인공지능 #그림책 #그래픽노블 #만화그림책 #책육아 #육아 #칼데콧 #서평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