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풀밭에 숨은 보물 찾기 ㅣ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정보그림책 21
박신영 지음 / 사계절 / 2020년 5월
평점 :
![](https://image.aladin.co.kr/Community/paper/2020/0523/pimg_7104752452552186.jpg)
세상에서 가장 포근한 숨은그림찾기 책이라고 단언할 수 있는 <풀밭에 숨은 보물 찾기> 책을 보고 처음에 왜 숨은 '그림'이 아닌 숨은 '보물'일까 했는데 보고 나니 알게 되었다. 정말 숨은 '보물' 찾기 책이 맞다.
풀밭, 숲 속, 냇가 등으로 놀러간 아이가 자연 속 보물들과 자기의 보물인 장난감을 찾는 글을 바탕으로 하여 글 자체만으로도 따스한 동화책이다. 거기에 세밀화 기법으로 표현된 배경 그림은 마치 실제로 숲 체험을 하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킬 정도다. 계절의 변화에 따라 책 내용이 전개되는 것도 이 책의 멋진 부분 중 하나이다. 봄에 할애된 쪽수가 가장 많은데 아마 봄에 자연 속 보물들을 많이 찾을 수 있기 때문인 것 같다.
각 장마다 있는 '함께 찾아요' 즉 숨은 보물 찾기는 숨은그림찾기와 비슷한 형식인데 숨은그림찾기가 그 그림에 몰래 숨겨진 속임수를 찾아내는 형식이라면 숨은 보물 찾기는 자연 속 배경에 어우러진 보물들을 찾거나 아이가 실수로 떨어뜨린 혹은 아이의 의도로 배치된 보물들을 찾는 형식이라 방식이 신선했다. 생각보다 찾기가 어렵긴 하지만 그 과정이 있기에 마침내 찾게 되었을 때 기쁨이 배가 되었다. 찾는 과정에서 내가 생각하는 다른 보물들을 발견하기도 하는 새로운 경험을 쌓기에도 좋았다. 정말 못 찾겠는 건 마지막에 있는 정답의 도움을 받아도 좋겠다.
꽃마리, 솔이끼, 히아신스, 곤충이나 동물 등의 자연 속 보물들의 특징들과 풀로 장난감 만드는 방법 등도 소개되어 책의 교육적 가치를 한껏 높여준다.
초등학생이 보는 지식정보그림책 시리즈라던데 그림과 함께하는 지식과 정보의 여행이라는 목적에 딱 부합하는 책이다. 둘째가 이 책에 관심을 계속 갖고 반복해서 봐서 이 시리즈의 다른 책들도 알아볼 생각이다. 나도 이 책을 볼 때마다 기분이 몽글몽글해져서 보고 또 보고 싶은 책이다.
#풀밭에숨은보물찾기 #박신영 #사계절출판사 #사계절어린이교양 #사계절어린이 #사계절어린이도서 #자연그림책 #세밀화그림책 #어린이자연책 #초등그림책 #지식정보그림책 #초등저학년 #숨은그림찾기 #서평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