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벚꽃 팝콘 ㅣ 웅진 우리그림책 58
백유연 지음 / 웅진주니어 / 2020년 3월
평점 :

아이의 과제 중 '벚꽃 팝콘'이라는 동요를 듣고 팝콘으로 벚꽃나무 만들기가 있었다. 그때 처음 들어본 동요였는데 정말 펑퍼퍼퍼펑~ 하면서 벚꽃이 팝콘처럼 나올 것 같은 느낌의 재미있는 동요였다. '벚꽃 팝콘' 동요가 귀를 즐겁게 해주었다면 <벚꽃 팝콘>책은 어떤 느낌을 선사해줄지 기대되었다.
긴 겨울잠에서 깨어난 숲 속 동물 친구들은 배고픔을 느끼게 되고 서로 조금씩 재료를 가져와 음식을 해먹기로 한다. 하지만 금세 동이 나버린 음식에 모두들 아쉬워하는데...과연 동물 친구들은 어떤 봄날을 맞이하게 될 것인가.
우와~책 표지부터 따스함과 달콤함이 동시에 느껴진다. 귀여운 숲 속 동물 친구들이 예쁜 벚꽃잎들에 묻혀 온몸으로 봄을 즐기고 있는 듯 하다. 사진으로는 잘 표현이 안되는데 벚꽃잎이 정말 곱다.
책을 불빛에 비춰보면 제목 '벚꽃 팝콘'과 흩날리며 동물들을 감싸고 있는 벚꽃잎 일부가 반짝거리며 봄의 화사함을 느끼게 해준다.
그림책 내용도 그림책 안에 있는 그림들도 모두 곱고 어여쁘다. 부드러운 색감과 따스한 동물 친구들의 마음이 잘 어우러진다.
작가님이 고운 한지에 직접 물을 들여 벚꽃을 표현했다고 하니 도저히 아름답지 않을래야 그럴 수가 없다. 이 책을 보고 있으면 독자들의 마음도 벚꽃 팝콘에 취해 달콤한 분홍빛으로 물들 것이다.
작가님의 다른 작품인 여름의 청량함을 담은 '풀잎 국수'와 가을의 울긋불긋함을 담은 '낙엽 스낵'도 꼭 보고 싶다. 겨울 작품도 꼭 내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
*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벚꽃팝콘 #백유연 #웅진주니어 #풀잎국수 #낙엽스낵 #그림책 #봄 #달콤 #서평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