핵심 미국생활영어
데이비드 김 지음 / 지식과감성#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에 영어 선생님에게 "영어를 잘하려면 어떻게 해야해요?"라고 질문했더니

"Go there~!" 라고 답변해주신 경험이 있다.

지금은 Go there 할 수 없으니 나중에 Go there 하게 될 경우를 대비하여 영어 문장 표현을 익히고자 <핵심 미국생활영어>를 선택해보았다.

장점 1.

한글 영어(영어 발음과 가장 가까운 한글 발음으로 표기)를 기본으로 하되 한글에 없는 발음은 작가님이 제안하는 ㄹㄹ이나 ㅎㅎ 등으로 표기하여 차별성을 살린 점이 인상적이었다.

장점 2.

제시된 문장들이 실제 미국생활에서 매우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표현들이라 만족스러웠다. 작가님 조언대로 여러 번 읽어보며 통문장으로 외우는 게 좋을 것 같다.

장점 3.

일상, 감정, 장소별 표현들로 나눠져 있어 자신이 필요한 영역부터 찾아 익히면 유용하겠다. 특히 일상생활에서의 표현이 교과서에 나오는 단어들이 아니라 미드에서 볼 수 있는 용어들이라 만족스러웠다.

장점 4.

묵음, 동음이의어, 미국인 이름과 애칭, 관용어 등을 부록으로 넣은 작가님의 센스에 감탄했다. 실제 미국에 가게 되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다. (세례명을 미국식 이름으로 할 생각이었는데 이 책을 통해 알게 된 애칭이 더 좋아서 애칭으로 이름을 정하기로 했다.)

단점.

이 책이 숏컷 미국생활영어, 필수 미국생활영어에 이은 세 번째 책임을 몰랐다. 긴 문장들도 다소 있는 편이라 나같은 영어 초짜는 숏컷 책이나 필수 책을 먼저 보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언젠가 Go there 하는 그 날을 위해 조금씩 하지만 꾸준히 '미국생활영어'를 익혀야겠다.

*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해당 책을 무료 증정받았습니다.

#핵심미국생활영어 #데이비드김 #김동준 #지식과감정 #영어 #영어책추천 #생활영어 #영어필독서 #한글영어 #영어통문장 #미국여행 #숏컷미국생활영어 #필수미국생활영어 #외국어 #외국어도서추천 #영어회화 #영어표현 #원어민영어 #서평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