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움직이는 향기의 힘 - 인간관계부터 식품.의료.건축.자동차 산업까지, 향기는 어떻게 우리 삶에 영향을 미치는가?
로베르트 뮐러 그뤼노브 지음, 송소민 옮김 / 아날로그(글담) / 2020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향수나 향기에 관심이 없는 편이었다. 결혼 전에는 어떤 향수도 좋아하지 않았고, 화장품도 무향을 선호했다. 친한 동생(여)이 버스에서 정말 마음에 드는 향기가 나는 남자를 만나서 "무슨 향수 쓰세요?"라고 물어봤다는 일화를 들려주었을 때는 모르는 남자에게 저렇게 말 걸 정도로 향수라는 게 좋은 건가 의문이 들었다.

출산 후 아기에게서 나는 냄새가 이렇게 좋은 것인지 깨닫고 그 때부터는 아기 특유의 파우더와 딸기빵이 합쳐진 듯한 냄새를 좋아했다. 하지만 그 뒤로도 다른 인위적인 향기에는 여전히 보이지 않는 벽이 있었다.

<마음을 움직이는 향기의 힘>을 읽고 난 후 난 남편과 잘 어울릴 것 같은 우디 계열의 차량 방향제를 선물했다. 40여년 간 꿈쩍도 하지 않던 마음을 움직이게 했으니 작가님의 필력이 좋은 건지, 향기의 위대한 힘을 이 책을 읽은 후에야 깨달은 내가 무지했었는지 모르겠지만(둘 다 인 것 같다) 향기는 우리 삶에 어마어마한 영향을 끼치고 있다는 걸 깨닫게 되었다. (지금은 집에 놓을 향수를 알아보는 중이다.)

작가님은 향기 콘셉트와 향 공학 분야의 개척자라는 권위에 걸맞게 이 책 한권에 향기를 이용한 다양한 마케팅, 물체마다 있는 고유의 향, 나라와 문화에 따른 향의 각기 다른 이미지, 매력도를 표현하는 사람의 냄새, 노트(향수와 관련된 노트라는 말을 처음 알게 되었다), 향수 만드는 법, 오 데 코롱의 어원, 샤넬 No.5 등 유명한 향수의 뒷이야기, 영화 '향수'와 향기나는 영화관, 향의 종류와 선택 기준, 삼성 기업(독일 작가님의 책에서 우리나라와 관련된 내용이 나와서 왠지 뿌듯했다. 일본이 더 많이 나오는 건 별로였지만)의 향 등 향기라는 단어와 연결되는 모든 것들을 총망라시켜놓았다.

좋아하는 향기가 있는 사람, 향기에 관심이 없는 사람 모두 읽기에 딱 좋은 매력적인 향으로 가득한 책이다.

*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해당 책을 무료 증정받았습니다.

#마음을움직이는향기의힘 #향기의힘 #로베르트뮐러그뤼노브 #송소민 #아날로그

#글담 #향기 #향기마케팅 #마케팅 #향수 #냄새 #체취 #아날로그 #시그니처향 #룸스프레이 #향수추천 #퍼스널브랜딩 #인문교양 #후각 #출간전연재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