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쉬운 그림 그리기 놀이 - 곰손 엄마 아빠를 위한
니즈폼 버드맘 지음 / 싸이클(싸이프레스)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 위에 '곰손 엄마 아빠를 위한'이라고 씌여 있지만

사실 이 책은 그림에 스트레스를 받는 둘째를 위한 책이다.

그림 그리는 것을 무척 좋아하는 둘째는 그림으로 도배된 종합장과 공책이 가득한데 문제는(문제가 아닐 수도 있지만) 사람을 그릴 때는 소위 졸라맨이라고 칭하는 원 모양 얼굴에 짧은 직선 모양의 팔 다리 몸을 지닌 사람만을 그린다.

이제 문제가 된 것은 책에서 사람을 그림으로 표현할 때 양감이 있는 인체로 예시가 제시되어 있기 때문에 그렇게 그리면 안 될 것 같기 때문이었다.

(친구들은 모두 양감 있게 그린다는데 둘째만 졸라맨으로 그려서 본인이 좀 속상해했다.)

계속 이렇게만 그릴 수는 없고 본인도 친구들과 다른 그림을 그리는 것에 스트레스를 받으니 <진짜 쉬운 그림 그리기 놀이> 책의 힘을 빌려보기로 했다.

이 책의 구성은 서문, 활용법, 그리기를 통한 여러 가지 놀이 방법, 그리고 다양한 그림 주제를 제시하고 있다.

그림 주제가 굉장히 많고 다양한데다가 5세 이상이면 누구나 단계별로 쉽게 따라 그릴 수 있도록 표현되어 아이가 부담 갖기 않고 쉽게 그림을 그리는 방법을 익히기에 딱 좋았다.

책을 받자마자 아이는 차례에서 주제를 찾아보더니 역시나 공룡을 그리기 시작했다. (사람은 다음에 그려볼거지?...;;)

순서에 맞게 따라 그리더니 주변 환경을 표현하는 모습을 보니 책 표지 뒷면에 소개된 것처럼 '그림 그리기는 관찰력, 상상력,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가장 좋은 놀이 활동'이라는 말에 깊이 공감이 갔다.

아이가 책에 나온 공룡을 더 따라 그리더니 종합장 표지의 뒷면(회색)에 당당하게 공룡 ZOO 라고 크게 썼다.(사람은 아직 그릴 생각이 없구나...;;)

어제 책을 받았는데 아침에 눈 뜨자마자 이 책을 또 꺼내 보고 있는 걸 보니 상당히 마음에 든 것 같아 뿌듯했다. 이 책이 다양한 주제들을 그려보면서 (언젠가 양감 있는 사람도 그려보고) 아이의 무한한 능력을 키워주는 그림 선생님이 되길 희망한다.

(선생님. 다음에는 저도 같이 도전해볼게요.)

*이벤트에 당첨되어 출판사로부터 해당 책을 무료 증정받았습니다.

*같이 보내주신 '조각조각 스티커 아트북 우리집' 역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집에만 있는 현 상황에 딱 알맞은 책이에요.

#진짜쉬운그림그리기놀이 #니즈폼버드맘 #싸이클 #곰손엄마아빠를위한 #진짜쉬운 #그림 #그리기 #만들기 #싸이프레스 #책 #미술 #그림그리기 #육아 #스티커아트북 #집콕육아 #책육아 #집콕놀이 #관찰력 #상상력 #창의력 #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