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원 떡집 난 책읽기가 좋아
김리리 지음, 이승현 그림 / 비룡소 / 2020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교 3학년 책에 수록되었다는 유명한 책 '만복이네 집'. 그 후속편 '장군이네 집'에 이은 세 번째 이야기 <소원 떡집>을 읽게 되었다.

만복이네 집과 장군이네 집은 떡집 앞에 아이의 모습이 있지만 '소원 떡집'엔 떡집 앞에 귀여운 쥐 한마리가 있다.

이 쥐의 이름은 '꼬랑쥐'로 아홉 형제 중 막내로 태어났는데 볼품 없는 모습과 기이하게 작은 앞니로 인해 주변 쥐들로부터 무시당하며 항상 혼자 지내는 쥐이다. 꼬랑쥐의 소원은 사람이 되는 것이다. 그러던 어느 날 꼬랑쥐는 '소원 떡집'에서 아이들에게 소원 떡을 배달해주면 사람이 되게 해 준다는 걸 알게 되었다.

과연 꼬랑쥐는 '소원 떡집'을 통해 자신의 '소원'을 이룰 수 있을 것인지 그 과정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읽는 내내 궁금증을 자아내게 하는 책이었다.

소원 떡들의 이름과 아이들의 상황이 너무나 찰떡처럼 잘 맞아서 깜짝 놀랐다. 랩에서만 라임이 나타나는 줄 알았는데 소원 떡집 주인의 라임 솜씨가 정말 놀라울 정도다. 읽고 나서 나는 무슨 소원 떡이 먹고 싶은가 생각해보았는데 마음 속 '부 사라지게 하는 예쁜 화전' 정도가 지금 내 상황에 맞지 않을까 한다. (스트레스가 요즘 많은가보다.ㅠㅠ)

떡집 시리즈를 좋아하는 사람, 떡집 시리즈를 읽지 않은 사람 누구나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다. 읽는 동안 떡이 계속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부작용(?)이 있긴 하다.

#소원떡집 #김리리 #이승현 #비룡소 #부모i #부모i책육아 #네이버책육아 #후속작 #그림책 #읽기책 #만복이네떡집 #장군이네떡집 #떡집시리즈 #증정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