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하루 한 권 엄마표 책 놀이터 - 교과서가 재미있어지는 초등 교과 학습 놀이 150
권정아.권정민 지음 / 청림Life / 2020년 7월
평점 :


코로나 19 사태로 인해 온라인 수업하면서 아이들의 큰 불만 중 하나는 국어 시간이 힘들다는 것이다. 교실에서 선생님과 반 친구들과 함께 상호작용을 하며 즐겁게 국어 시간을 보내야 하는데 그저 전달되는 지식을 보고 생각이나 내용을 '쓰기'활동에 그쳐야 하기 때문이다.
<하루 한 권 엄마표 책 놀이터>는 저학년 국어 교과서에 수록된 도서와 연계된 다양한 놀이 학습법을 통해 아이들이 초등교과의 핵심 개념을 놀이로 익히는데 중점을 두고 있어 국어가 지루하다는 아이들에게 새로운 국어 수업을 제시해 줄 수 있는 유익한 책이다.
국어 교과서에 실린 도서(39권)와 그 내용이 소개되어 있고 내용에 대해 생각해 볼 거리를 질문으로 제시한 후 내용과 연관 있는 주제로 이루어진 연계 놀이가 150여가지가 수록되어 있어 구성이 매우 알차다. 연계 놀이도 국어, 수학, 과학, 코딩, 미술, 음악, 체육, 요리 등 여러 가지 방법으로 되어 있어 아이들의 흥미를 끌어오는데 유용하다.
우리 아이들은 코딩놀이에 관심이 많아서 책놀이 첫 날에는 코딩놀이인 픽셀아트(본문 264쪽)와 달리기 대회(본문 148쪽)을 아이들의 특성에 맞춰 약간 변형해서 해보았다. 아이들이 너무나 좋아해서 스스로 몇 번을 다른 방식으로 해보기도 하였다. 다음 놀이로 뭘 할지 정해보며 평소엔 찾지도 않는 국어 활동 책을 펼쳐보는 모습이 기특하기도 했다.
6세에서 초등 3학년 정도의 아이들이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책 놀이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별점 5개로 강력 추천한다.
#하루한권엄마표책놀이터 #권정아 #권정민 #청림라이프 #엄마표책놀이 #책놀이 #초등국어 #독서 #독서습관 #독서놀이 #홈스쿨링 #온라인수업 #초등저학년 #초등저학년놀이 #6세놀이 #7세놀이 #서평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