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리 덕후가 떠먹여주는 풀코스 세계지리 - 어른이를 위한 세계지도 읽고 여행하는 법
서지선 지음 / 이담북스 / 2020년 3월
평점 :
구판절판


요즘 가장 핫한 인기를 얻고 있는 교양 예능 프로그램 지리 편을 본 것 같다.

제목부터 전문가의 포스가 느껴지는 '덕후'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친절과 배려의 상징인 밥을 '떠먹여주는' <지리 덕후가 떠먹여주는 풀코스 세계지리>는 소장 가치가 높은 책이다.

표지 그림부터 예술이다. 숟가락 속에 쏙 담겨 있는 세계지도가 그려진 지구 밥을 그대로 어른이에게 먹여주려는 작가의 의도가 잘 담겨져 있다. 표지 안쪽엔 더 놀라운 작가의 깜짝 선물이 들어있다. (정말 감동적이었어요!)

1장은 세계지도의 특징을 전체적인 모습에서 부분적으로 들어가며 아주 쉽게 설명해준다. 푸른 별 지구의 모습과 날짜변경선 때문에 없어진 하루 같은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획득할 수 있다.

2장은 지도로 보는 세계사와 사회문화 시간 같다. 카슈미르 분쟁, 일본 북방영토 등의 실태와 인간이 바꾼 지도, 인간이 나눈 인종 등의 내용을 지도 및 자료와 함께 보니 이해가 쏙쏙 되었다.

3장에 제시된 지도에 따른 기후의 모습을 보면 기후별로 수록된 여행자의 노트가 있어 가지 않고도 간 것 같은 가상 체험을 할 수 있다.

4장은 세계의 기네스북 느낌이다. 세계에서 가장 **한 **들이 가득 소개되어 있다. 대자연과 인간의 관계에서 오는 경이로움과 흥미를 느낄 수 있다. 팝콘각과 꿀잼 보장이다.

세계지리에 대한 풍부하고 알찬 지식을 다른 사람들에게 열심히 떠먹여주셔서 세계지리가 이토록 재미있는 주제였음을 알게 해 준 작가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지리덕후가떠먹여주는풀코스세계지리 #서지선 #이담북스 #지리덕후 #세계지리 #풀코스세계지리 #지리입문서 #세계여행 #트래비 #지리 #책추천 #교양서적 #세계지도 #서평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