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슈뢰딩거의 고양이로소이다
원종우 지음 / 아토포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4월부터 책을 읽고 서평을 쓰기 시작했는데 4월이 과학의 달이어서 그런지 과학책을 몇 권 접할 기회가 있었다. 그 뒤로 과학이 재미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물론 어려운 부분도 많이 있었다. 특히 양자역학에 대해 읽었는데 도통 무슨 소리인지 이해가 가지 않았다.

그러다가 '나는 슈뢰딩거의 고양이로소이다'라는 책의 제목을 보고 이 책을 읽으면 양자역학을 재미있게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싶었다.

와. 이건 정말 재미있다. (과학에 관심 없는 사람이 읽어도 재미있을 것이다. 물론 과학을 좋아한다면 더욱!)

작가님이 우선 능력자다. 양자역학 뿐만 아니라 생명과학, 우주, 안드로이드, 외계 생명체 등 다양한 과학 주제로 한 단편 소설 모음집이었는데 단편이 재미있으려면 어떤 구성이어야 하는지 너무나 잘 알고 쓴 것 같다. 특히 각각의 소설 앞에는 주제에 대한 과학적인 설명이 쉽게 나와있고, 각각의 소설 뒤에는 소설의 배경 또는 뒷이야기 또는 작가님의 생각 등이 담겨져 있어 금상첨화다.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나는슈뢰딩거의고양이로소이다 #원종우 #아토포스 #SF소설 #과학하고앉아있네 #책문화신간 #신간추천 #과학팟캐스트 #한국소설 #소설추천 #단편소설 #과학소설 #도서증정이벤트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