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씨익 웃고 쓰윽 하자 - 행복하면 성공한다
최염순 지음 / 카네기연구소(성공전략연구소) / 2014년 7월
평점 :
품절
제목이 가장 먼저 눈길을 끌었던 책이다.
오래전부터 많은 이들이 즐겨 쓰던 이모티콘 '^^' 씨익 한번 웃고 쓰윽 .. 조용히 일어서듯 털고 이겨내보자는 부드러운 결의가 느껴졌다고 하면 맞을것 같다.
카네기연구소를 운영하는 저자가 성공과 행복에도 방법이 있다며 우리 스스로 무엇을 원하는지 결정하고 그것을 이룰 수 있고 즐길 수 있다고 믿으라 한다.
힘들수록 더 열심히 웃고 매일의 소소함을 감사히 생각하자고 말한다.
이 책에선 8개의 장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각 장마다 따라 해볼 수 있는 다짐과 통찰을 과제로 던지고 있다.
그리고 스스로의 가치관과 사명을 정립하기 위해 벤저민 프랭클린의 13가지 성공법칙을 반드시 실천하기를 권하고 있다. 저자 또한 자신의 세일즈에 이 방식을 적용해서 사용했다고 한다.
그런다음 성공한 모델을 찾아 그들에게서 리더쉽을 배우라고 말한다. 그리고 그 리더쉽을 통해서 스스로 신념을 갖고 상상한 것을 구체적으로 행동에 옮기도록 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런 것들을 구체적으로 글로 쓰고 그 기한을 구체적으로 정하며 늘 가지고 다니면서 읽고 다짐하라고 한다. 다짐을 말할때에는 항상 현재형으로 말하는 것이 좋고 매일매일 긍정적인 다짐이 중요하다고 말한다. 그리고 7장에서는 이것을 디딤돌삼아 행동하기를 권하고 마지막으로 8장에서는 봉사, 즉 베풀기를 이야기한다.
먼저 주고 받고 베풀며 산다는 것은 삶을 풍요롭게 해준다고.
결국 내자신이 행복하면 성공할 수 있다는 말로 받아들여진다.
봉사도 내 스스로가 동해야 하고 그럴만한 여유가 있어야 가능하듯이 내마음에 위안과 여유 긍정적인 마음과 자세를 몸소 실천해나가다 보면 저절로 베품과 나눔에 대한 여유또한 생길수 있는 것이다.
책을 읽고 난 후.
그것은 따스한 군고구마를 봉지에서 꺼내어 먹은 후의 느낌이다.
호호 불어가며 군고구마를 먹었을때 찾아오는 포만감과 따스함 다음으로 생기는 만족감과 행복함.. 그것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