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티커빌리티 - 생각을 바꿔 부자가 되는 비밀
그렉 S. 리드 지음, 박상욱 옮김 / 처음북스 / 2014년 4월
평점 :
절판

우선, 제목이 정말 마음에 들었던 책이다. 스티커빌리티.. 인내력, 참을성, 끈질김, 머릿속에 박혀서 떠나지 않는 것(고착성)
이 책은 베스트셀러 작가이자 스토리텔링의 거장, 그렉 S. 리드 가 쓴 저서이다.
성공하고 싶지만 쉽지 않아서이기도 하고, 뭔가 속시원한 해답이라도 찾을수 있을까 해서 이 책을 읽기 시작했다.
물론 요행을 바라면 안되는 거니 편안한 마음으로 부담없이 보겠다는 마음으로 말이다.
먼저 우리가 성공하기 쉽지 않은 이유는 실패하기 쉬운 세가지 실수를 먼저 살펴봐야 한다고 말하고 있다.
그것은 다른 사람과 어울리지 못하고, 포기하며, 일을 뒤로 미루는 것인데 이것은 실패를 만드는 원인이기도 하다고.
그다음 설령 자신이 결정을 하고 이를 위해 나아갈지라도 내면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남들의 의견을 경청하며 때론 지금 이 길이 정답이 아닐 수도 있음을 고민해보는 융통성을 가지라고 이야기한다. 고집과 융통성을 구별할 줄 알아야 하고, 완벽에 가까우려 애쓰지 말고 조금씩 전진할 것을 권한다.
이렇게 조금씩 하나의 단계를 밟아가듯 차근차근 성공을 위한 마인드맵을 보여주고 있다.
여기서 나는 두려움의 허상에 관한 부분이 매우 인상적으로 남는다. 비판에 대한 두려움, 사랑받지 못함에 대한 두려움, 병마에 대한 두려움, 늙음에 대한 두려움... 우리는 생각보다 너무 많이 갖은 두려움 속에 길을 잃게 되는 것 같다.
이 수많은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세가지 솔루션을 제시해놓았는데, 따로 옮겨 적어두었다.
저자는 이 책에서 나폴레온 힐의 [놓치고 싶지 않은 나의 꿈 나의 인생]을 자주 언급해놓았다. 그 책은 사회 최고권력자와 부자들이 관심을 보인 '성공의 법칙'에 기초한 13개의 핵심 원칙을 제시해놓았다고 한다. 이 나폴레온 힐의 인생을 통해서도 우리가 풍부한 간접경험을 해볼수 있다는 것을 상기시켜준다.
누구에게나 실패는 찾아오기 마련이다. 목표가 높을수록 성공하지 못하면 더욱 낮은 곳으로 추락할 수도 있다. 하지만 시도조차 하지 않는다면, 성공하지 못하는 책임은 자기자신에게 있는 것임을 잊지 말라고 말한다.
저자가 서문에서도 밝혔듯이 이 책은 성공하려고 하는 마음보다도 포기하려는 유혹이 더 커지는 좌절의 순간에 반드시 읽어보기를 추천하는 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