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지 않는 차이/골드포인트>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보이지 않는 차이 -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 운의 비밀
한상복.연준혁 지음 / 위즈덤하우스 / 2010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의 부제 '세상에서 가장 힘이 센 운의 비밀' 을 읽노라면, 왠지 이 책이 단번에 운이 좋아지는 비법이라도 던져줘야 할 것 같다. 그러나 이 책은 읽는 즉시 행운을 부르는 비법 같은 것은 알려주지 않는다. 대신 행운을 부르는 삶의 태도, 마음 가짐, 삶의 지혜를 말한다. 행운이라는 것은 운이 억세게 좋게 태어난 사람만이 가질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평소에 삶을 사는 태도와 방식에 의해 불러 들일 수 있는 것이라고 말한다. 행운이 더 잘 따르는 삶의 방식이 있다는 얘기다.  

  저자는 49가지의 에피소드를 통해 행운이 따르는 삶의 지혜를 말해주는데, 그 이야기 하나하나가 억지스럽지 않고, 술술 잘 읽힌다. 이런 류의 책들은 가지 수를 채우려고 다소 무리한 자료 수집이 엿보이는 책들도 있는데, 그런 류의 책에 대한 거부감이 있는 나로서도 이 책은 정말 재밌게 읽었다. 이 책의 한 내용처럼 이 책을 이 시점에 만난 것이 나의 행운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다. 책의 마지막 부분에 이런 구절이 나온다. 

'행운은 마음을 쓰는 것으로부터 비롯된다. 나 스스로에게 마음을 쓰고(내면에 귀를 귀울이고 스스로를 사랑하며), 남들에게 마음을 써가며(돕고 배려하면서) 노력을 하는 과정에서 행운을 찾아내고 맞이할 수 있다는 것이다' 

이 책을 읽으면서 <리얼리티 트랜서핑>의 '외부의도' 가 생각났다.  

행운을 부르고, 목표를 성취하는 것은 나 혼자 잘 되자는 바람에서 이뤄지지 않는다. 나의 내면에 귀를 귀울이면서 다른 사람의 내면에도 귀를 귀울여보자. 내가 아닌 남이 원하는 것을 먼저 이루도록 돕는 과정에서 행운이 저절로 찾아오는 것이다.  

행운이 따르는 사람은 따로 없다.  

다만 삶을 바라보는 태도가 행운을 만드는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