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가족 살인
카라 헌터 지음, 장선하 옮김 / 청미래 / 2025년 6월
평점 :
누가 루크라이더를 죽였나? 진실을 파헤치기 위해 제작된 리얼 크라임 TV 쇼 [인퍼머스]!
이야기는 20년 전 미제 사건을 재조명하는 TV 쇼의 형식으로 진행된다. 루크라이더의 의붓아들 가이 하워드는 진실을 알아내고자 하는 열망으로 TV 쇼의 감독을 맡게 되는데, 20년이나 지난 사건의 범인을 과연 찾을 수 있을까? 하는 마음으로 책장을 펼치기 시작했다.
1-2화는 사건의 개요와 당시 수사했던 내용을 알려주며, 다시 한번 수사의 과정을 밟아나간다. 출연진과 함께 수사 과정을 정리하고 있는데 반전은 순식간에 나타났다. 내가 읽은 문장이 이상해서 두세 번이나 읽었다. 하나의 반전 이후 매화가 끝날 때마다 진짜로 TV를 시청하는 사람처럼 '이렇게 끝난다고?'를 연발하며, 매화 터지는 반전에 머리가 어지러웠다. 반전에 반전을 거듭하며 살인사건의 윤곽이 드러나고, 마주한 진실은 잔인했다.
하지만 진실보다 잔인한 것은 이 프로그램이 아니었을까? 이렇게까지 했어야 싶은 잔혹한 전개에 속이 뒤틀리는 느낌이 들었다. 결말까지 한결같아 감탄하며 책을 덮었다.
출연진의 이력부터 촬영 전후의 기사 글, 시청자 댓글 같은 요소가 들어있어 신선한 느낌이 들고, 이야기에 빠져들다 보면 진짜로 TV를 시청하고, 프로그램과 관련된 기사를 찾아보는 시청자가 되어갈 수 있는 재미있는 책이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