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올인원 다이어트 레시피 - 한 권으로 끝내는 맛있는 다이어트 요리의 모든 것, 개정판
김상영 요리, 김은미 영양 / 길벗 / 2020년 10월
평점 :
절판
‘다이어트’란 원래 체중감량을 위한 식이요법을 뜻하는 말인데 요즘 들어서는 그 의미를 제대로 알지도 못한 체 체중감량에 만 초점이 맞춰져있습니다. 다이어트의 본래의 의미를 망각한 체 엉망진창인 식이요법으로 몸을 망치는 다이어트가 아닌 제대로 된 식이요법의 다이어트를 실천하도록 도와줄 책을 만나게 되었는데, <올인원 다이어트 레시피>입니다!
우선 다이어트에 도전해 식단을 고민해보는 사람들의 가이드라인이 되어줄 다양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왜 비만이 되어 식단을 고민해보는가. 그 이유부터 다이어트 (= 식이요법)의 올바른 방향성을 잡기위해 식품에 대한 지식이 나열되어 있으며 이러한 지식들을 바탕으로 본격 레시피를 배우게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단부터 부종에 좋은 식단,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 입이 즐거운 식단으로 4주, 약 한 달 분량의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습니다. 즉, 한 달 동안 다양한 레시피로 질리지 않게 다이어트를 실천할 수 있다는 점이 첫 번째 매력으로 느껴졌습니다.
두 번째 매력은 다이어트 식단임에도 닭가슴살 외의 다양한 육류가 사용된다는 점입니다. 제일 좋은 장점 아니겠습니까. 물론 닭가슴살의 비중이 크기는 하지만....
책 받고 개인적으로 유용하게 사용한 레시피는 소스류였습니다. 시판 된장 산거 그냥 찍어 먹기만 했는데, 강된장 만들어보니 어렵지도 않고, 밋밋해서 지루해지려는 찰나였는데 된장만 먹어도 밥 한끼 뚝딱 할 수 있는 된장이 되었네요. 올리브유를 활용한 다양한 드레싱 레시피도 입맛에 맞아 드레싱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중입니다.
위장이 안 좋아서 종종 마를 사먹는데, 먹을 방법이 마땅치 않아 밥 지을 때 넣거나, 갈아먹거나 생으로 먹는데 여기에 연두부마구이가 있어서 따라해 봤더니 색다르게 마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뿌리채소 좋아하는데 다양한 뿌리채소가 레시피에 등장해서 반가웠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