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웨이스트 쫌 아는 10대 - 어쩌다 쓰레기가 이토록 많아진 걸까요? 사회 쫌 아는 십대 17
최원형 지음, 방상호 그림 / 풀빛 / 2022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로웨이스트라는 단어를 최근에 많이 듣게 되는 것 같다.

환경에 관심을 가지면서부터 더 그런 것 같다.

내가 버리는 쓰레기가 잘못된 분리배출로 인하여 재활용되지 못하고,

또는 저소득 국가로 내가 버린 플라스틱 쓰레기가 흘러들어간다는 사실을

알게 된 이후로 물건을 하나 살 때마다 스스로에게 묻는다.

이게 나에게 정말 필요한 물건일까?

어쩌면 쓰레기를 제로로 만드는 것의 가장 처음 시작은 어쩌면

나에게 불필요한 소비를 하지 않고, 지구를 위한 소비를 하고,

내가 버린 쓰레기를 최대한 업사이클이나 재활용 사이클로 들어갈 수 있도록 잘 분리하고,

수리할 권리를 찾기 위해 기업에게 요구하고, 

좀 더 적극적으로 기업과 정부에 친환경을 요구해야겠다는 생각을 이 책을 읽으며 하게 되었다.

또한 환경 관련 활동을 열심히 하는 전문가의 책이라서 그런지 정보가 많아서 좋았다.

단순히 지구환경을 지키자는 구호가 담긴 것이 아니라 좀 더 실제적인 방법이 담겨서 

많은 울림을 주는 책이다. 청소년을 위한 시리즈인데, 누구나 읽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는 책이다. 

내 조카에게 선물하고 싶은 책을 오랜만에 만났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