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리 엘리어트
리 홀 원작, 멜빈 버지스 지음, 정해영 옮김, 박선영 그림 / 프로메테우스 / 2007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권투 글러브를 목에 메고 손에 발레 슈즈를 들고서 길거리를 신나게 달리던 그 꼬마 빌리를

또다시 만나다니.. 정말 반가운 마음이 컸습니다.

제가 스무살이 갓 넘었을 때 영화를 통해서 만났던 소년을 또다시 소설로 통해 만나는 기분이란...

마치 첫사랑을 몇 년만에 만나기로 약속했을 때의 설레임과 비슷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론 그 첫사랑에게 실망하면 어쩌나, 애뜻한 그 마음 그냥 접어둘 것을...이런 생각도 들잖아요.

그런데, 정말 즐겁게 너무 잘 읽었습니다.

작가 멜빈 버지스는 독창적인 방법으로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더군요.

각 인물들이 각 장마다 주인공 '나'가 되어 말하는 방식이라서 읽는 내내 몰입이 잘되었습니다.

마치 일기를 훔쳐 보는 기분이 들기도 하고, 친구의 고민을 듣고 있는 기분도 들고...

아버지나 동네 조지 아저씨의 이야기를 들을 때는 영화에서 놓친 감정까지 너무 잘 표현되어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제가 가장 많이 눈시울이 붉어진 부분은 역시나 아빠 재키 엘리어트와 토니 형이 빌리를 위해 추첨식 티켓을 팔 때였어요.

두 사람이 마을회관 한 귀퉁이에서 부둥켜 안고 우는 모습이 눈앞에 그려지더군요.

가슴이 아려오면서도 따뜻했습니다.

또 하나의 명장면은 빌리가 오디션을 볼 때 말하는 부분이에요,

"춤출 때면 하늘을 나는 기분이에요. 내가 마치 공중으로 사라지는 기분이에요. 내 몸 안에 불길이 치솟고 난 거기서 날아가요. 마치 새처럼요, 마치 전기처럼요... 그래요, 그건 전기 같아요."

마지막에 코벤트 가든 오페라 하우스 무대에서 환한 미소를 지으며 높이 도약하는 빌리의 그림은 정말 무척 인상적입니다.

나도 그 자리에 있다면, 마이클과 토니 형처럼 "빌리! 빌리 엘리어트! 우리 빌리!"라고 외쳤을 거예요.

요즘 들어 가족에 대해서 생각을 많이 합니다.

"세상이 손가락질 해도 나는 나답게 살 거야"라고 빌리가 외칠 수 있도록 한 데에는 곁에서 지켜봐 주고 믿어 주는 가족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하지 않았을까요?

동생이 슬쩍 재미있냐고 묻길래, 아무 말 없이 웃으며 동생의 손에 이 책을 쥐어주었답니다. ^^

 


댓글(2) 먼댓글(0) 좋아요(2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미니반쪽 2008-04-25 23:35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정말..영화는 영상이..빌리의 춤을 실제로 볼 수 있어서 좋았고요, 책은 사람들의 감정을 더 짠~ 하게 느낄 수 있어서 좋았어요^^ 정말 읽길 잘한 책 중 하나에요^^

pw0607 2008-08-29 16:30   좋아요 0 | URL
책은 역시 또 다른 상상의 공간을 제공하는 듯합니다. 제가 이 책을 권해준 사람 중에 별로라고 말한 사람을 아직은 한 명도 못 만난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