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공 - 스펜서 존슨
스펜서 존슨.래리 윌슨 지음, 안진환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08년 5월
평점 :
절판
제가 며칠 전에 읽은 책 중에 스펜서 존슨의 ’성공’이라는 책에서 여러분들과
함께 나누고 싶은 내용이 있어서 간략히 옮겨 적어 보겠습니다
"나의 세일즈 목적은 사람들이 구매하는 것과 스스로에 대해
만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 1분 세일즈 퍼슨의 세일즈 계획
1. 세일즈 전
- 우선 고객이 원하는 느낌이 무엇인지를 마음속에 그려 본다
그리고 나서 나 자신이 원하는 바가 무엇인지도 그려 본다
- 내가 판매하는 것의 특징과 장점을 항상 철저하게 연구한다
- 내가 판매하는 것이 제공하는 이익이 실제로 고객이 원하는 느낌을
얻도록 도와주는 모습을 그려 본다
2. 세일즈 중
- 나 자신과 고객이 원하는 방식으로 세일즈 한다
나는 ’인간적으로’ 고객에게 시간을 투자한다
- 고객이 ’가진것’과 ’원하는것’에 대해 질문한다
- 그 둘의 차이에서 고객의 니즈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다
- 고객의 말을 경청하고 내가 들은 내용을 반복해 말한다
- 고객이 원하는 느낌과 관련된 내 제품과 서비스 혹은 아이디어에 대해
정직하게 이야기 한다
- 고객은 자신이 최소한의 위험 부담으로 최대한의 이익을 보았다고
여길 때 세일즈에 응한다
3. 세일즈 후
- 고객이 내게 구매한 것에 대해 실제로 긍정적인 기분을 느끼는지를
수시로 확인한다
- 만약 내가 판매한 것에 문제가 있으면 고객을 도와 그 문제를 해결한다
그럼으로써 고객과 나의 관계는 한층 강화된다
- 자신이 구매한 것에 대해 긍정저인 기분을 느끼고 있다면 다른 고객을
소개해 달라고 부탁한다
이상은 책에서 인용한 부분입니다 ^^;
어쩌면 영업의 선배님들이 다 알고 계신 내용일지도 모릅니다만..
한번 더 정리하는 마음으로 그리고,
또 실천할 수 있게 더 읽어 보는 기회로 생각하셔도 좋겠습니다
실천하는 사람은 반드시 이루게 됩니다
원하는 것을 말하고 그렇게 행동하면 꼭 이루어 집니다.
세일즈는 단순하게 표현해서 확률게임입니다.
(확률을 높일 효율적인 방법을 모색해도 좋지만 전체 시행 햇수를 늘려도
결과는 더 높게 나옵니다)
늘 승리하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기원하며 이만 줄입니다
두서없는 글 읽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장현수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