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중해 태양의 요리사 - 박찬일의 이딸리아 맛보기
박찬일 지음 / 창비 / 200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에 읽은 책 중에 서른즈음에 터닝포인트 삼아 그 동안 하고 싶었던 것에 도전을 하거나, 새로운 시도를 한 사람들에 대한 책을 많이 접하게 되었다. 이 책은 전부터 읽고 싶었던 책이었다. 이탈리아 요리에 관한 이야기가 나온다고 해서. 이 책의 저자 또한 원래는 편집자의 일을 오랫동안 하다가 요리가 좋아서 이탈리아 요리학교로 유학을 떠나고 그곳에서의 요리 실습생일때의 이야기가 바로 이 책이다.

  지금 현재에 만족하고 현재가 내가 원하던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이 많지않은데, 그러면서도 정말 하고 싶은걸 찾아가는 사람들도 많지 않다. 수많은 사람들이 도전을 두려워하고, 도전하는 하는 사람들을 무모하게(?) 취급하다가, 만약 도전하던 사람이 그 도전에 성공했거나 잘 되어가는 기미가 보일때는 부러워한다.

  부러워하는 사람이 되거나, 부러운 사람이 되는 것은 모두 우리 손에 있음에도 우리는 대부분 부러워하는 사람들의 무리에 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적지 않은 나이에 자기가 좋아하던 새로운 분야에 과감히 도전했던 저자의 용기가 멋졌고, 그리고 이 책에 소개된 소소한 이야기들이 인상 깊었다.

  요리는 단순히 보기 좋고 맛있는 것. 그리고 그것을 우리가 먹는 것. 이라고만 생각했는데... 요리에는 그 요리를 만든 세프의 가치관과 노력과 진심이 담겨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런데 요즘 내가 먹고 사는 것들은... ㅠㅠ 아무리 바쁘더라도 세프의 가치관이 가득 담긴 그런 요리를 종종 먹어주는 기회를 꼭 마련해야 겠다!!!

  이 책은 여행을 좋아하는 사람이 봐도 좋을 것 같고, 요리나 음식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 봐도 좋겠고, 새로운 도전을 꿈꾸는 사람이 본다면 가장 자극이 되겠고, 요리사가 되고 싶은 사람이 읽어본다면 그 직업소양에 대한 마음가짐을 잡을 때 길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3)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