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은 맛있다! - 셰프 김문정이 요리하는 스페인 식도락 여행
김문정 지음 / 예담 / 2009년 4월
평점 :
품절


  많은 직장인들이 지금 하는 일에 만족하지 못하고, 즐겁지도 못하고 그럭저럭 하루를 살아간다. 꿈이라도 있으면 감사할 따름이고.. 이 책은 스페인 음식을 통한 스페인 여행책인데 저자의 도전 정신이 참 자극이 되었다.

  저자는 원래 대학에서 일본어를 전공한 학생이었고, 한국에서도 여러해 직장인으로 지내고 있었다. 그러다 배낭여행에서 타파스에 맛에 빠져 스페인 요리유학을 결심하게 된다. 그렇지만 단순히 그때 결심을 하고 무작정 떠난것이 아닌 한국에서 직장인으로 있으면서도 맛집온라인 동호회를 이끌기도 했고 한국에서도 맛탐방은 계속되고 있었던 것이다. 그러한 것들이 차곡차곡 쌓여 스페인 요리유학을 떠날 수 있게 된 것이다.

  현재 내가 가진것을 포기하고 새롭게 전혀 다른것을 시작하기란... 특히 성인이 되어 새롭게 시작하기란 쉽지 않은 결정이고, 쉽지 않은 결심인데 그걸 선택한 저자가 멋있었다. 그러한 저자의 산물인 이 책이라서 그런지 책 곳곳에서 정성이 묻어 난다.

  일단 이 책에 소개된 요리는 모두 저자가 요리한 것이다. 음식 사진이 어쩜 이리 먹음직스러워 보이는지... 상세하게 레시피도 소개되어 있어 유용했다. 게다가 음식에 얽힌 그 지방의 이야기나 저자의 감성적인 이야기가 좋았다.

  여행책이 참 여러가지가 있지만 이렇게 맛을 찾아서 떠나는 여행도 재미있을 것 같다. 다음에 다시 스페인에 가게 된다면 이 책을 들고 떠나서 여기 소개된 집들 중 몇 곳은 꼭 가봐야 겠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