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한의 초등 상식 100 - 나만 빼고 다 아는
최선민 지음 / 삼성출판사 / 2025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함께 초등상식 100 책을 읽었습니다. 처음에는 책이 꽤 두꺼워 보여서 아이가 조금 부담스러워할까 걱정했지만,

각 주제가 짧고 간결하게 잘 정리되어 있어서 아이가 지루해하지 않고 계속 읽을 수 있었습니다.

책을 읽는 동안 아이는 "세상에서 가장 큰 동물은 뭐야?" 또는는 "AI는 사람처럼 생각할 수 있을까?" 같은 질문을 던지며 책 속의 상식들에 대해 점점 더 궁금해하게 되었어요. 아이와 대화를 나누면서 자연스럽게 세상에 대해 생각하는 눈이 넓어졌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또한, 이 책에서 특히 마음에 들었던 점은 독후 활동이었어요. 책을 읽고 나면 어휘 퀴즈, 미로 찾기, 상식 퀴즈와 같은 다양한 활동들이 있어 아이가 배운 내용을 재미있게 복습할 수 있었습니다. 활동을 하면서 아이는 책에서 배운 내용을 쉽게 기억하고, 더욱 흥미를 느꼈습니다.

아이와 함께 퀴즈를 풀고,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정말 즐거웠습니다.




이 책은 교과서에서 배운 내용과도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다양한 분야를 다루고 있어서 아이가 더 넓은 세상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책을 읽은 후,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도 자신 있게 이해할 수 있게 되었고, 학습에 대한 자신감도 자라났습니다.

아이가 더 많은 질문을 던지며, 세상에 대해 궁금한 점을 스스로 찾아보려고 하는 모습을 보니 기쁘더라고요.

<최소한의 초등상식 100>은 아이에게 꼭 필요한 상식을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책입니다.

아이와 함께 상식을 쌓고 사고력을 키울 수 있어서 너무 좋았고, 앞으로도 계속 이 책을 읽으면서 더 많은 지식을 쌓아가고 싶네요.

초등 아이에게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