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지개 빛깔 월요일 - 온두라스의 이동 도서관 이야기 ㅣ 도토리숲 그림책 8
넬슨 로드리게스.레오나르도 아구스틴 몬테스 지음, 로사나 파리아 외 그림, 김윤정 옮김 / 도토리숲 / 2023년 8월
평점 :

루이스는 월요일을 가장 좋아해요. 그날은 도서관에서 기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어서 참 좋아하는 시간입니다.
이 책은 소외된 지역의 어린이들에게 희망을 전해주고있는 책입니다. 온두라스 이동 도서관 이야기에요.
루이스에게 월요일을 기다리는 것처럼 기쁜 이야기들이이 무지개처럼 물들이는 것 같아요.
사실 온두라스의 작은 마을 비야누에바는 슬픈 이야기가 많은 곳이라고 해요. 이 책을 읽으면서 아이와 온두라스 이야기노 나누며, 기쁜이야기를 듣기 위해 기다리는 월요일을 통해서 희망을 더해주고있음을 나누게됩니다.
그리고 이 책은 온두라스의 실제 이야기를 담고있다고 해서 더욱 온두라스를 이해하고 알아가는 시간이기도 합니다.
도서관을 열었고 그 곳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있는데 온두라스에게 필요한 도서관이라고 생각합니다.
온두라스 이동 도서관 덕분에 온두라스의 그 곳은 점점 희망을 바라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성장해갈수있다고 생각해요. 도서관에서 전하는 메시지는 온두라스에게 무지개 빛깔처럼 여러가지 색으로 물들여주는 희망일것같아요.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