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세컨드 브레인
티아고 포르테 지음, 서은경 옮김 / 쌤앤파커스 / 2023년 3월
평점 :
지식관리시스템 세컨드 브레인. 우리는 그 것을 이 책을 통해서 배워갈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진 지식을 어떻게 활용하고 나아가는지 이 책을 통해서 배워가고 적용해볼 수 있더라구요.
세컨드 브레인을 언제든 활용할 수 있도록 구축해 놓으면 정말 도움이되고, 이 책에서 그 방법을 배워갑니다.
저자가 어떻게 세컨드 브레인을 구축했는지 그리고 그과정에서 얻는 교훈을 알려주고있으며,
우리에게 세컨드 브레인이 꼭 필요한 이유가 무엇인지 알게해주는 책입니다.
내용을 어떻게 수집하고 정리하고 또 핵심을 찾아 추출하고 표현하는것. 실행을위한 전략, 습관, 변화도 알려주고있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배워나갈 수 있어서 도움이되었습니다. 그리고 내가 가진 지식의 활용은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사람은 읽고 생각하고 써야합니다. 책을 통해서 배운 것을 하나씩 내것으로 만드는 것이 참 중요한것같습니다.
어쩌면 이 책은 내가 어떻게 살고싶은지를 생각하게해주는 책이기도합니다. 그리고 세컨드 브레인이라는 시스템을
만들고 나아가는것. 정말 도움이되겠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이 책을 읽으면서 나는 무엇을 원하는지, 어떻게 살기를 원하는지
곰곰히 생각해보게됩니다. 세컨드 브레인은 새로운 차원의 두뇌 확장을 위해서 꼭 필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책을 읽으니까 더욱 아이디어를 기억하고 연겨랗고 창조하면서 나아가는 것 정말 중요하겠더라구요.
그리고 놀라운 우리의 뇌, 뇌에 대해서도 생각해보고 뇌가 가진 잠재력이 참 무한하다는 생각이 들게됩니다.
제대로 내 삶에 세컨드브레인하는 방법을 알게해주는 책입니다. 하나씩 배운 내용을 내 삶에 적용하면서 나아가는것.
이것이 이 책이 말해주는 것이 아닐까요? 보관, 발견, 정리, 창조. 정말 중요한 포인트를 배워갑니다.
세컨드 브레인을 통해서 나의 뇌의 확장도 보고싶더라구요. 차근차근 배워가고 적용하기 좋은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작성한 서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