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톡홀름에서 걸려온 전화 - 노벨상 수상자 24명의 과학적 통찰과 인생의 지혜
스테파노 산드로네 지음, 최경은 옮김 / 서울경제신문사 / 2022년 11월
평점 :
이 책은 역대 노벨상 수상자 24명과 친밀한 대화를 나누는 듯한 느낌이 드는 책입니다.
책을 읽으면 이야기식으로 문답형식으로 되어있어서 그 수상자가 자신의 이야기를 하나씩 꺼내주면서
그 속에서 삶의 지혜를 배워갈수있어서 더욱 책을 읽으면서 힐링이되고 지혜를 배워갈수있어서 의미가 있더라구요.
여러사람들과의 나누고자 하는 메시지르 담고 있고 고난과 역경을 딛고 영광의 순간에 대한 기록이기도합니다.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 그 메시지들이 하나씩 삶의 지혜가 되어주는 것 같아서 도움이되더라구요.
그리고 흥미로운 이야기가 담겨져있습니다. 수상자들의 성격이나 특징 그리고 연구동기, 경쟁 관계 등
노벨상이면의 이야기를 담고있기도합니다. 우리의 삶에 과학은 물론이고 통찰력도 더해주는것 같습니다.
더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던 이유가 마치 수상자 한명한명이 나와 대화하는 듯한 느낌이 들기에 더욱 집중할수있었습니다.
누군가에게 이 책은 위로가 되어주고 또 배울점이 되고 힐링이되고 도전의 힘을 더해주는 책이라고 생각이들더라구요.
이 책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하고도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 그래서 이 책을 읽고 있으면 따뜻해지는 것 같습니다.
각자의 수상자들의 삶 속에서 배우는 지혜들이 곳곳에 숨겨져있는 것 같은 보물을 찾는 것 같은 기분이 들면서 책에 빠져듭니다.
젊은 과학자와 노벨상 수상자들의 이야기, 그 대화를 통해서 우리는 배우고 성장해갈수있다고 생각이 들더라구요.
과학자들의 노벨상은 스톡홀름에서 걸려오는 전화로 수상이 되는데요. 이 책을 통해서 배워갈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습니다.
읽으면 읽을 수록 인생에 대해서 배워가기도하고 또 인생은 결코 쉬운것도 어려운것이 아닌,
나 스스로가 만들어가는 것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수상자들 한사람한사람 모두 개개인의 삶을 만들어갔다는 것을.
이 책을 읽으면서 나만의 길 나의 삶을 만들어가고 찾아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