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랑의 온도
고경표 지음 / RISE(떠오름) / 2020년 12월
평점 :
사랑의 온도
누구나 사랑을 하면서 살아갑니다. 저는 이 책을 통해서 우리가 나누는 사랑이 무엇인지, 그리고 사랑의 온도가 무엇인지 알고싶어서 읽게되었습니다. 함께 사랑을 하면서 성장하고 배워가기에 이 책을 읽으면서 공감도되기도 하고, 또 아픔도 배우고, 사랑도 배우고, 삶도 배우는 것이 사랑이 아닐까 싶습니다. 책을 읽으면서 공감되는 부분이 많더라구요. 메시지 하나하나가 공감되고 또 위로되는 메시지들이였어요.
사랑을 하면 긍정적인 면도 많고 또 그 사랑을 통해서 배울수도있고 또 아픔을 경험하면서 성장해갈수있습니다.
사랑에는 온도가 있죠. 그래서 이 책을 읽으면서 사랑을 경험하는 누구나에게 공감이 될만한 메시지.
에세이스트 고경표 작가님이 전하는 메시지. 그리고 그 사랑을 통해서 깨닫고 배우고 성장하게되는,
추억으로 남는 사랑에 잔잔함을 더해주는 책입니다. 총 4가지 주제로 말하고있는 책입니다.
사랑부터 이별까지 이야기를 하고, 또 이별과 맞바꾼 깨달음, 연인끼리 알고 실천해야할 것들,
인간관계와 자존감을 관통하는 현실적인 조언 등 우리삶에 필요한 메시지를 전해주고있습니다.
사랑은 중요하고 또 아름다운 것이죠. 누구나 사랑할 수 있고 사랑받아야하고 사랑해야합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잔잔함을 느끼게되고 위로 받고 공감을 얻게됩니다.
개인적으로 이 책은 사랑을 시작하는 누구나, 그리고 사랑을 하고 있는 누구나, 이별을 한 누구나.
모든 사람이 읽으면서 잔잔한 위로를 얻으면 좋을것같더라구요. 사랑은 결코 아픈것이 아니라는걸 알게됩니다.
잔잔한 메시지로 위로를 얻고 배워갈수있었습니다. 그리고 사랑을 명확하게 정의할수는 없지만
각자만의 사랑을 정의라고 그렇게 사랑을 하는 건 어떨까요? 저 역시 사랑하며 살고싶고,
사랑을 전하며 그렇게 삶을 살아가고싶더라구요. 책을 통해서 사랑에 대해서 다시한번 생각해보게됩니다.
사랑에 대해서 연인과 함께 나눠도 좋고 각자만의 시간을 가지면서 사랑에 대해서 생각해봐도 좋을것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