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리로 읽는 세계사 지식 55 - 로마 제국의 탄생부터 우크라이나 전쟁까지 세계지리로 이해하는 역사적 사건들
세키 신코 지음, 곽범신 옮김 / 반니 / 2022년 4월
평점 :
지리로 읽는 세계사를 통해서 재미있게 세계사를 알아갈수있는 책. 너무 흥미롭게 읽은 책입니다.
이 책은 역사적 사건들을 통해서 세계의 역사를 알려주고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큰 흐름을 짚는 질문으로 사건 하나하나 설명해주고있고 쉽게 알려주니까 더욱 재미있네요.
55가지 질문을 토애서 지리로 읽는 세계사를 배워갈수있습니다. 세계사는 읽으면읽을수록 흥미롭더라구요.
이런사건이 있었구나 깨달음도 얻을 수 있고 또한 세계사를 통해서 배워갈수있어서 의미있는 책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라마다 역사를 하나하나씩 배워가니 재미있었습니다. 그리고 세계사를 통해서 우리에게 던지는 메시지가 있는것같아요.
이 책 저자는 세계사를 쉽게 이해할수있게 돕는 역사연구가라고 합니다.
그래서 핵심을 담은 55가지 질문을 통해서 역사를 풀어서 설명해주고있습니다.
또한 지리적으로 세계사를 바라보니까 더욱 그림이 그려지는것같더라구요.
핵심적 사건만을 짧게 정리해서 알려주는 책이라서 어렵지않고 아하!하는 흥미로움이 있습니다.
세계사의 원인을 활용해서 역사의 흐름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책 속에서는 지도가 들어있어 시각적으로 이해하도 쉽더라구요.
자주 보니까 지도가 그려지면서 아하! 하고 느끼게됩니다.
질문 자체가 의미있는것 같더라구요. 흥미로운 질문을 통해서 세계사를 이해하고 배워갑니다.
과거이자 역사를 통해서 배워가는 그 시간이 참 의미있는것같습니다. 그리고 미처 몰랐던 역사들을 세세하게 알아가니 의미가 있었습니다.
내가 생각보다 세계사에 대해서 관심이없었구나 느끼게됩니다. 세계사에서 지리와 지형과 인류의 움직이믄 뗼수없는 관계라고 하네요.
책을 읽어가면서 배운점이 참 많아서 의미가 있습니다. 세계사를 바르게 알고 또 배워가면서 삶을 배워갈수있습니다.
역사는 우리 삶의 나침반 역할을 해주기에 참 도움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