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학교 게리 토마스의 인생학교 5
게리 토마스 지음, 윤종석 옮김 / 도서출판CUP(씨유피) / 202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모학교



한 가정을 이루고 살아가는 것은 성장의 시간이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아이가 태어나는 기쁨과 아이를 양육하는 시간들을 통해서 부모는 부모가 되어가고 또 배워가는 과정같네요.

어떻게 부모답게 살아가야하는지를 알려주고있는 책이라서 깨닫게되는 점이 많아요.

그리고 무엇보다 하나님 안에서 성경안에서 지혜롭게 부모공부를 하게됩니다.

사실 아이는 부모가 온 세상의 전부이고, 부모 역시 아이가 온세상의 전부잖아요.

그렇지만 부모도 부모가 처음이라 아이를 양육하면서 배우는점이 참 많은데요.

그 과정을 통해서 또 한번의 성장을 하게되는 것은 하나님의 주신 선물이아닐까 생각이듭니다.

자녀양육을 하면서 부딪치는 여러 상황이 있는데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할지를 성경적으로 안내해주고있습니다.

우리는 아이의 부모이기 이전에 하나님의 자녀잖아요. 아이 역시 하나님의 자녀이구요.

이 책을 통해서 아이가 내것이 아닌 하나님의 자녀라는것이 우선이라는 마음이 들더라구요.

자녀를 허락해주는 하나님의 계획이 무엇일까도 생각해보게됩니다.

아이를 양육할때 중요한것은 수도없이 많지만 순간순간마다 하나님처럼 생각하는 법을 배우게됩니다.

하나님이라면 이 상황에 어떻게 하셨을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나 자신을 돌아보고 아이를 돌아보게되는것같습니다.

책을 통해서 성경적으로 지혜롭게 아이를 양육하고 또 부모 자신을 돌아보게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