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빅데이터, 사람을 읽다 - 소비로 보는 사람, 시간 그리고 공간
BC카드 빅데이터센터 지음 / 미래의창 / 2020년 1월
평점 :
품절
빅데이터 사람을 읽다
빅데이터가 알려주는 대한민국의 핫한 소비트랜드. 그리고 뜨는 상권에 대해서 깊이있게 알려주고있습니다.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우리가 소비하고있는것이 무엇이고 또 요즘 뜨는 소비나 상권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수있습니다.
핫한 소비키워드와 뜨는 상권의 모든것이 담긴 책입니다. 이책을 읽으면서 도움이되더라구요.
그리고 현 시대를 살아가는 지금이기에, 이 책을 통해서 소비패턴이나 관심가는것이 무엇인지를 알수있습니다.
소비자 프로파일링이라는 분석 기법을 통해서 알수있는데요. 이 책에서 10개의 소비자 유형을 제시하고있습니다.
공감되는 부분이 많더라구요. 그리고 나는 어떤 소비자 유형인지를 보게되네요. 또한 요즘 뜨는 9개의 소비트렌드 키워드도 알려줍니다.
그리고 요즘 뜨는 5개의 대표 상권을 입체적으로 분석해서 알려주고있습니다. 뭔가 알아두면 알찬 정보더라구요.
25개의 라이프스타일을 세분화해 제시하고 있고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알수있으니까 더욱 신뢰도가 높은것같아요.
나에 대해서, 사회에 대해서 알게되는것같아요. 그리고 이 책은 인간을 더 잘 이해하기위한 책인것같아요.
빅데이터로 깊이있게 들여다볼수있어서 의미가 있는것같아요. 그리고 요즘 이슈를 알게되니까 도움이됩니다.
보통 사람들은 어떤것에 더 관심이 있고 소비를 하고 하는지를 알게되네요. 그래서 더욱 흥미로운 책입니다.
빅데이터로 사람을 읽을수있고 사람에 대해서 배울수있는 것같아요. 소비는 매일매일 끊임없이 하게되는 것 같은데요.
이 책을 통해서 소비성향도 알게되고 나의 소비습관은 어떠한지 생각해봅니다.
사람들이 많이 찾게되는것은 나 역시 찾게되는 것이고 현시대에 많이들 찾으며 사용하고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책을 읽고있으면 사회의 흐름도 알수있는것같고 사람에 대해서도 알게되는것같아요.
그리고 소비하는것은 대부분 비슷한것같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