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난!공불락 월요조회 - 공시생이 일주일을 시작하는 법
신용한 외 지음 / 메가공무원(넥스트스터디) / 2019년 12월
평점 :
난공불락 월요조회
공무원 준비하는 수험생이라면 이 책을 읽으면서 위로를 받으면 좋을것같습니다.
먼저 공부를 해본 선배, 그리고 인생선배가 알려주는 메시지가 담겨져있습니다.
저도 이 책을 읽으면서 공무원생활이 참 힘겨운데 할수있다는 자신감도 얻으면서 동기부여가 되는것같습니다.
특히 공무원 준비를 하다보면 멘탈이 약해지는 경우가 참 많은것같습니다. 그럴때 이 책을 읽으면서 위로도 받고 자극도 받습니다.
공무원 준비를 하면서 불안한것 수험생 모두가 경험하는 감정이고, 또 두렵고 불안한것은 누구나에게 동일한것같아요.
이 책에서는 선생님이 공시생에세 전하는 메시지가 담겨져있습니다. 마인드컨트롤이나 어떻게 공부를 해야하는지 알려주고있습니다.
공시생에게 큰 힘이 되고자 써진 책이기도 한것같아요. 학창시절 월요일에 조회가 있듯이 공시생의 길잡이 역할을 해주는 책이 아닐까 싶습니다.
따뜻한 메시지, 그리고 현실적인 조언, 그래서 더 공감되고 위로를 얻습니다. 나 자신을 토닥해줄 수있는 그런 메시지가 담겨져있습니다.
공시생은 홀로 나와의 싸움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나 자신을 바로 잡아야하는것 정말 중요한것같습니다.
공부하면서 흔들릴때도 있고 유혹도 찾아올때 나를 잡아줄 사람은 이런책을 통해서 위로를 받는 방법인것같아요.
선생님들 역시 그 수험 생활을 고스란히 경험하셨기에 우리에게 이 책을 통해서 메시지를 건네줍니다.
같은 시기를 겪었던 선생님의 메시지가 그래서 더욱 공감되고 위로가되는것같습니다. 누구보다 공시생의 마음을 알기에 더 위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