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2020 가계북 - 쓰기만 해도 부자가 되는
그리고책 편집부 지음 / 이밥차(그리고책) / 2019년 9월
평점 :
절판
2020 가계북
2020년이 곧 다가오고있음을 실감합니다. 이 책은 2020년을 위한 가계북입니다.
나의 소비습관도 점검할 수 있고, 하루하루 어떻게 돈을 사용하고 또 수입이 있는지를 적으면서 한눈에 볼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계부를 쓰면 재테크의 반절은 성공한 셈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책은 가계부 쓰는 습관을 기른 부자의 이야기, 그리고 가계부는 부자가되는 첫번째 단계라고합니다.
다양한 메시지도 있고 정보도 있고, 직접 가계부를 적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쓰기만 해도 부자가되는 가계부.
이제는 가계부는 알뜰살뜰하게 꾸준히 적어보려고합니다. 그래서 돈의 흐름이나 재테크를 확실하게 하려구요.
빨간색은 돈을 끌어당기는 색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이 표지도 빨간색이지 않나 싶네요. 무엇보다 한눈에 쏙 들어오는 표지라서 마음에 들었어요.
가계북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주고있습니다. 가계북을 위한 사전준비를 꼼꼼하게 확인하면서 이 책을 작성하게됩니다.
이 책은 단순한 가계부가 아니라서 마음에 들더라구요. 알찬 정보와 함께 재테크를 어떻게 하면 좋을지 고민하게합니다.
9년간 사랑받은 가계북 사용법, 그리고 또똑한 재테크 노하우도 담고있고 소원을 적으면 이뤄지는 비밀페이지도 담겨져있습니다.
나만의 이야기를 적고, 나만의 소비습관을 적을 수 있는 하나의 마법같은 책이기도 합니다.
재테크를 잘 하고싶다면 일단 가계부를 적으면서 제대로 돈을 파악해야되는것같습니다. 부자의 습관중 하나가 가계부 쓰는것이기 때문에,
저도 하나하나씩 배워가면서 재테크 적용해보려고합니다. 가계부 아직 습관이 되지 않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배우고 깨닫게됩니다.
다가오는 2020년에는 알뜰하게 살뜰하게 재테크 하면서 가계부에 하나하나 기록하면서 한눈에 봐야겠더라구요.
부자의 습관을 따라하다보면 어느새 저도 부자가 될수있는 길을 걷고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매년 가계부, 다이어리 등을 잘 적어야겠어요.